-오픈 후 영패션 매출 75% 신장···2030매출 127% 늘어
-이미스, 포터리, 미스치프 등 센텀시티점 단독 브랜드 중심 매출 견인
-오픈 100일 기념 신상품 론칭, 팝업스토어, 사은행사 등 이벤트 다양
[일요신문] MZ세대가 열광하는 콘텐츠를 가득 채워 리뉴얼 오픈했던 신세계 센텀시티점 ‘하이퍼그라운드’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MZ 쇼핑 메카로 거듭났다.
6월 2일 재단장 100일을 맞이하는 하이퍼그라운드는 2,700여 평의 국내 최대 영패션 전문관으로 전체 47개 브랜드 중 절반에 가까운 20개를 부산 지역에서 최초로 선보여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했다.
실제 리뉴얼 오픈 이후 센텀시티점의 영패션 매출은 전년 대비 75% 이상 신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 중 2030세대의 매출은 2배 이상 늘어난 127%의 신장률을 기록하는 등 MZ세대의 이목을 확실하게 끈 것으로 나타났다.
#패션에 식음 더한 혁신, 지역에 없던 브랜드로 MZ세대 핫플레이스 등극
센텀시티점 하이퍼그라운드는 리뉴얼 오픈과 동시에 부산을 대표하는 MZ 핫플레이스가 됐다. 특히 2030세대의 하이퍼그라운드 방문객수를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20대 고객은 137%, 30대 고객은 80% 증가했다. 이들 구성비는 48%로 하이퍼그라운드 방문객의 절반이 MZ세대인 셈이다.
부산 외 지역의 MZ세대도 환호했다. 전남과 전북의 2030 방문 객수가 3.5배 가량 늘어나는 등 부산 외 지역 2030 전체 방문 객수는 132% 증가했다. 하이퍼그라운드의 이러한 성공 비결은 서울에서 검증된 브랜드 외에도 부산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트렌디한 브랜드를 유치한 것이 주효했다.
신세계가 부산 지역에 처음으로 소개한 볼캡 맛집 여성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이미스’, 2535 남성들에게 비즈니스 캐주얼과 셔츠로 유명한 ‘포터리’, 스트릿캐주얼 브랜드 ‘미스치프’ 등이 매출 상위권을 휩쓸었다.
수도권에서 검증된 하프커피, 슈퍼말차, 폴트버거 등 트렌디한 식음 브랜드도 MZ 세대 고객의 발길을 이끌었다. 지난 5월 12일에는 지역 상권 최초, 국내 세 번째로 ‘아르켓’을 오픈해 화제성을 더했다.
아르켓은 H&M그룹의 브랜드로 남성, 여성, 키즈 상품은 물론이고 홈 인테리어 상품까지 선보이는 모던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다. 매장 내에 아르켓 카페도 함께 선보여 커피와 음료뿐만 아니라 케이크, 쿠키, 베지테리언 메뉴인 비건 랩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오픈 100일 기념 팝업스토어, 신상품 출시 등 다양한 이벤트 마련
오픈 100일을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6월 2일부터 11일까지 하이퍼그라운드에서 신세계 제휴카드로 합산 15·30만원 구매 시 7% 상품권을 증정한다.
7만원 이상 구매 시 사은품도 증정한다. 그래픽 아티스트 샘바이펜과 함께 만든 머그컵, 포토드링크 사진촬영 무료이용권, 유니크한 디자인의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의 나들이백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브랜드별 신상품과 다채로운 팝업스토어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먼저 휴대폰케이스 브랜드 케이스티파이는 90년대 동심을 자극하는 ‘파워 퍼프 걸’ 컬렉션을 6월 2일에, 여성복 브랜드 이미스는 수영복 라인을 6월 5일 처음으로 선보인다. 브랜드별 룰렛 이벤트, 미니 게임 등 매장 곳곳에서 즐길 거리도 준비된다.
다채로운 팝업스토어도 펼쳐진다. 6월 8일부터 21일까지는 ‘위글위글’, 6월 22일부터 7월 2일까지는 가정에서 수제 맥주를 만들 수 있는 LG전자의 ‘홈브루’, 6월 20일부터는 ‘펭수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장 박순민 상무는 “혁신적 공간 구성과 차별화된 브랜드를 갖춘 하이퍼그라운드가 전국의 MZ세대들이 모이는 핫플레이스가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공간 혁신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신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업계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헌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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