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정남경로당 리모델링 개소식
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대식)는 사상구 학장동에 위치한 정남경로당을 리모델링해 27일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번 리모델링 작업은 부산광역시 사상구청(구청장 조병길)과 함께 진행하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의 일환인 지역공헌사업으로 올해 초 일신경로당 개보수작업에 이어 두 번째다.
이날 개소식에는 지역구 국회의원인 장제원 국회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과 조병길 사상구청장, 경남정보대 김대식 총장, 사상구의회 윤숙희 의장 등 지역주민 130여 명이 참석했다.
1998년 개소한 정남경로당은 시설 노후화로 인해 지역주민들의 민원이 잦았으나 사유지로 편성돼 기초자치단체의 재정적 지원에 어려움이 있는 경로당이었다.
경남정보대 HiVE 사업단과 사상구는 이곳에 약 5,000만원의 예산을 들여 LED 조명 및 실내외 전기공사, 거실, 현관 등을 보수하고 화장실도 재시공 하는 등 리모델링을 완료했다.
경남정보대 김대식 총장은 “경남정보대에 아낌없이 사랑을 보내주신 사상구 지역주민께 사회적 책임을 다해야 할 때”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지역의 현안 과제를 해소하고 많은 역할을 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제14회 슈즈 창작 아이디어 공모전 펼쳐
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대식)는 ‘제14회 슈즈 창작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8월 28일부터 9월 27일까지 열린 '제14회 슈즈 창작 아이디어 공모전'에는 전국 고교생들이 참여해 총 76점의 작품들이 경쟁했다.
부산광역시와 경남정보대 주최로 열린 이번 대회에는 ㈜트렉스타, 프로스펙스, ㈜언코리 등이 후원했으며 스포츠화, 특수화, 패션화, 웰빙화, 의료용 신발 등 기능이 들어간 아이디어를 컴퓨터그래픽 또는 스케치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올해 공모전 대상의 주인공은 한국조형예술고등학교 강다연 학생의 'healer shoes' 작품이 대상에 선정돼 상장과 1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이외에도 △금상, 경남공업고등학교 정의석(fusion plate)과 한국조형예술고등학교 송지우(산악구조대의 ALPINIST) △프로-스펙스상, 부산예술고등학교 이세희(shoes seol) △은상, 부산산업학교 심언슬(게이밍 슈즈) 외 4명 등 총 29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행사를 주관한 신발패션과 문진복 학과장은 “전국 고교생들이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공모전에 많이 참가해줘 감사하다”며 “국내 유일의 신발 특성화 학과인 경남정보대 신발패션과에서 학생들과 함께 더 큰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온라인 기사 ( 2024.12.12 11: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