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위반 건축물 관리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등 각종 평가에서 두각
주택 행정 우수 시․군 평가는 주택 행정의 신뢰도 제고 및 행정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주택공급 및 품질향상, 공동주택 관리 활성화, 주거복지 향상, 시책추진 등 주택 관련 업무 전반을 평가한다.
시는 공동주택 보수 지원, 주거복지센터 개소, 기초생활수급 생활안정자금 지원,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등 공동주택 인허가, 주거복지, 공동주택 지원사업 등 각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경기도 내 타 시․군은 건축과 외에도 주택과가 있거나 주택과가 없는 경우 주택 행정 업무를 2~3개 팀에서 수행하는 반면 주택 인허가, 공동주택 관리, 주거복지 등 모든 주택 행정 업무를 단일팀에서 수행하고 있는 곳은 여주시가 유일하다.
이런 어려운 환경에서도 지난 9월 경기도에서 실시한 ‘2023년 시․군 위반건축물 관리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등 각종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어 의미가 크다.
시 관계자는 “건축과 신설 후 직원들의 업무역량 강화에 기울여온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주거안정과 주거수준 향상을 위해 우수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신뢰받는 행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유인선 경인본부 기자 ilyo0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