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해군군수사령부와 지역·농업·농촌 발전 위한 자매결연
경남농협(본부장 조근수)과 해군군수사령부(사령관 안상민 소장)는 20일 양 기관의 교류 활성화와 지역경제발전을 위해 자매결연 협약서에 서명하고 향후 발전방향을 협의했다.
창원시 진해구에 소재한 해군군수사령부에서 진행된 이번 자매결연 행사에는 안상민 사령관을 비롯한 부대 관계자들과 조근수 경남농협 본부장, 조청래 NH농협은행 경남본부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협업을 통해 △금융교육 및 자산관리 컨설팅 지원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및 홍보 △영농철 및 재해 발생 시 대민지원 등 민·군 유대강화와 지역경제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설명절을 맞아 장병격려금 1,000만원 전달식도 함께 진행됐다.
안상민 사령관은 “해군 군수사령부 장병들을 위해 많은 관심과 지원을 보여준 경남농협과의 자매결연 체결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상호 간에 적극적이고 활발한 교류와 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근수 본부장은 “해군 군수사령부와 경남농협이 지역과 농업·농촌 발전을 위해 뜻을 함께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해 지역 사회와 국가 안보 강화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중앙회 이사후보자로 창녕농협 성이경 조합장 추천
경남농협(본부장 조근수)은 21일 오후 경남본부 회의실에서 지역농협 조합장(110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협중앙회 경남지역 이사후보자 추천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를 통해 성이경 창녕농협 조합장이 경남지역농협 이사후보자로 추천됐다. 성이경 후보자는 공영홈쇼핑 이사, 전국농협주유소협의회 부회장, 농협RPC부울경협의회 회장 등을 맡고 있다.
추천받은 농협중앙회 지역별 이사후보자들은 2월 28일 중앙회 임시대의원회를 거쳐 최종 선출된다. 성이경 이사후보자는 인사말을 통해 “농업·농촌 발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NH농협은행 경남본부, 중소기업 대상 최대 3억원 지원
NH농협은행 경남본부(본부장 조청래)는 19일 고금리 장기화에 따른 중소기업의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해 한국은행 경남본부 및 경남신용보증재단과 ‘중소기업 성장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금차 협약은 농협은행의 중소기업 대출, 한국은행 경남본부의 중소기업 지원자금, 경남신보의 신용보증을 연계하는 업무협약이다. 이 협약을 통해 농협은행은 관내 제조업 영위 중소기업의 금융접근성을 제고함과 동시에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할 예정이다.
연간 지원규모는 300억원(대출금액기준)이며, 지원대상은 제조업을 영위중인 중소기업(중신용, 4B이하)으로 농협은행은 경남신보의 신용보증을 활용해 운전자금 대출 최대 3억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7월 31일까지는 한국은행 경남본부의 ‘2024년 중소기업 한시 특별지원자금’과 연계가 가능해 기존 중소기업 지원자금(50%이내)보다 더 높은 비율(75%)로 지원됨으로써 도내 중소기업의 금융비용 완화 효과는 더욱 커진다. 농협은행 경남본부는 경남신용보증재단과 함께 입점해 있는 8곳지점과 경남신보 실무자와의 동반마케팅을 통해 협약사항이 신속하게 조기 집행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조청래 NH농협은행 경남본부장은 “이번 중소기업 성장지원 업무협약을 통해 관내 중소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사업을 영위하는데 보탬이 되고, 앞으로도 NH농협은행이 기업하기 좋은 경남을 만드는데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마산시농협, ‘종합유통센터 개점 기념 고객사은 경품추첨’ 진행
마산시농협(조합장 박상진)은 지난 16일 ‘종합유통센터 개점 기념 고객 사은 경품추첨 행사’를 진행했다. 종합유통센터 지상 주차장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공정한 진행을 위해 임원이 참관해 경품추첨에 동참했으며, 500여 명의 고객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을 이뤘다.
경품추첨은 지난해 11월 1일부터 종합유통센터 신축 개점을 시작으로 올해 2월 8일까지 100일간 이용고객에게 경품응모권을 발급해 12,000여장의 응모권을 배부하고, 경품대상으로 1등 캐스퍼, 2등 냉장고 등 7등까지 총 15명에게 지급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브리더스컵 기념 놀멍쉬멍 페스티벌 개최
온라인 기사 ( 2024.11.21 18:5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