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희망을” 이웃사랑과 봉사활동 앞장
이번 팝콘 무료 나눔 행사에는 김창민 회장 및 회원, 이규철 여주양평 지역대표 등이 참석하여 행사장을 찾은 3,500여 명의 방문객에게 벚꽃처럼 생긴 달콤한 팝콘을 무료 나눔 하여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장기 청소년 교환학생인 나디아(폴란드)·켈리(대만) 학생이 참석했다.
양평로타리클럽 김창민 회장은 “양평군 누리봄 축제 행사장에서 눈으로는 벚꽃을 보시고, 입으로는 달콤한 팝콘을 드시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으면 한다“고 전하며 ”팝콘 튀기는 방법을 배워서 열심히 팝콘을 만들고 나누며 봉사한 양평로타리클럽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 고 전했다.
양평로타리클럽은 오는 6월 14일 소노휴 양평에서 김창민·장성락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1979년 4월 30일 창립하여 올해로 RI 가입승인 및 창립 45주년을 맞은 양평로타리클럽은 현재 47명의 회원이 국내 봉사는 물론이고, 베트남과 라오스, 캄보디아 등 해외봉사를 실시하며 이웃사랑과 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양일고등학교를 스폰서 인터랙트로 두고 있다.
1905년 시카고에서 창립한 로타리클럽은 세계최대 봉사단체로 현재 전 세계 200여개 국에서 3만 3,000개 이상의 로타리클럽이 '노블레스 오블리주(Noblesse Oblige)'의 실천에 나서고 있다. 국제로타리 주 표어는 '초아의 봉사'(超我의 奉仕 Service Above Self)이며, 양평로타리클럽 김창민 46대 회장이 봉사하고 있는 2023-24년도 고든R 매키넬리 RI회장의 테마는 '세상에 희망을(CREATE HOPE in the world)', 국제로타리 3600지구 이학준 총재의 테마는 ‘우리가 주인공’이다. 양평로타리클럽 장성락 차기 회장이 봉사하게될 2024-25년도 스테파닉 얼칙 국제로타리 차기회장의 테마는 ‘기적을 이루는 로타리’다.
김현술 경인본부 기자 ilyo0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