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전시장 내 다양한 상품 구성...고객 경험 강화
에몬스 경기도 광주점 전시장은 유동인구가 많은 경충대로 인근에 위치하여, 광주와 이천 지역 고객 유입에 뛰어난 접근성을 갖췄다. 에몬스는 전국 주요 상권을 중심으로 직영점 및 대리점을 통해 유통망을 강화하고 있으며, 전국 어디에서나 에몬스의 가구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소비자 접점을 강화하고 있다.
매장은 2층 규모로 1층은 거실가구(소파, 거실장), 식탁, 침실가구(침대, 장롱, 수납장 등)로 꾸며졌고 2층은 매트리스 체험존, 서재 가구, 주니어 가구, 리클라이너 존으로 전시되어 있다. 해당 전시장은 ‘온전한 쉼이 있는 곳’이라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편안하고 아늑한 공간 연출을 통해 정서적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꾸몄다.
전시장 오픈 기념으로 아파트 입주 시 가구를 새로 구매하는 고객들의 부담을 덜고자 특별 할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입주 예정 아파트가 확정됨에 따라 할인 대상은 점차 늘어날 계획이다.
에몬스 관계자는 “최근 온라인에서 가구를 구매하는 소비자가 많아졌지만, 고관여 제품인 가구는 직접 보고 사야 한다는 소비자의 인식은 여전히 강하다. 경기도 광주 전시장에서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없는 제품의 품질, 디테일, 완성도와 전문 리빙큐레이터를 통한 공간 컨설팅 등 다양한 경험을 접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에몬스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을 위한 선물을 생각하는 고객을 위해, 최대 30% 할인 혜택의 패밀리 세일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행사는 다음달 30일까지 전국 에몬스 매장에서 진행된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