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경남 쌀 소비촉진 위한 브레인스토밍 진행
경남농협(본부장 조근수)은 7월 31일 5층 구내식당에서 중앙회 간부들이 모인 가운데 경남 쌀 소비촉진 방안마련과 아이디어 수집을 위해 조찬회의를 개최했다. 총 15명이 모여 이른 아침 준비한 도시락을 먹으면서 각자 아이디어를 내어 토론하는 방식으로 회의를 진행했다.
△경남 쌀 홍보 명함 QR코드 제작 △로컬푸드 음료 컵홀더 소비촉진 스티커 제작 △임직원 아침밥 생활화를 위한 아침 간편 식사코너 마련 △시·군지부 쌀 인식 개선 동영상 송출 방안 △기관단체 및 기업체 아침밥 먹기 동참 릴레이 캠페인 전개 등 다양하고 좋은 아이디어를 도출해 신속히 추진을 할 수 있는 부분부터 시작하기로 결정했다.
조근수 본부장은 “담당부서와 관계없이 모든 사업부서에서 범국민 아침밥 먹기 쌀 소비촉진 캠페인에 집중하고 있다”며 “아침밥 먹기가 일상생활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무학, 아침밥 먹기 운동 등 쌀 소비촉진운동 동참
경남농협(본부장 조근수)과 (주)무학(회장 최재호)은 함안군 도천마을에서 사회공헌 행사를 공동으로 진행하면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아침밥 먹기 운동’에 적극 동참하기로 상호 협의했다고 1일 밝혔다.
농협 관계자는 사회공헌을 수년째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무학에서 최근 쌀 소비촉진의 일환으로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임직원들도 다 같이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무학 임직원은 전체 500여 명으로 사내에 게시할 수 있는 현수막과 포스터를 농협경남본부에서 공급 받아 범 사내 운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조근수 본부장은 “지역의 대표적인 향토 기업으로서 쌀 소비촉진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줘 매우 감사하다”고 전했다. 최재호 회장은 “무학과 농협은 동반자와 같은 관계”라며 “상호 도움을 줄 수 있는 사회공헌 시스템이 갖춰져 있어 우리도 적극적으로 캠페인에 동참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창신대 간호학과와 의료봉사 및 농촌일손돕기 전개
경남농협(본부장 조근수)은 7월 30일 창신대학교(총장 이원근)와 함께 함안군 산인면 도천마을에서 농촌일손돕기 및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경남·함안군 자원봉사센터와 창신대학교 간호학과 교수 및 재학생 등 20여명이 참여했으며, △마을 내 어르신들에게 혈당·혈압 검사 △건강 문진 상담 △심폐소생술 교육 △약 상자 설명 및 배부하는 시간 등을 가졌다.
이날 마을 회관을 찾은 주민들의 호응도 높았다. 해당 마을은 고령층과 독거 노인 비율이 높아 평소 건강 관리에 소홀하고 상비약에 비치되지 않은 가구가 대다수였는데, 창신대 간호학과 학생들의 혈당·혈압 검사와 상비약에 큰 글씨로 약 종류에 대해 표시를 해주는 등 맞춤형 의료봉사로 봉사의 의미를 더했다.
도농상생국민운동본부, 경남농협, 경남도 대학생농촌인력지원단과 연계한 이번 행사에는 의료봉사 뿐 아니라 고추 수확, 포도 봉지 씌우기 등 농촌일손돕기 및 마을 환경 정화 활동도 병행했다.
이갑균 도천마을 이장은 “평소 조용하던 마을에 창신대 학생들의 방문으로 모처럼 마을에 활력이 도는 것 같다”며 “마을 어르신들에게 뜻깊은 시간을 마련해줘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조근수 본부장은 “농촌은 도시에 비해 열악한 의료 환경으로 의료 사각지대에 놓여, 자칫 건강 관리에 소홀할 수 있다”며 “이번 의료 봉사에 참여해준 창신대 간호학과측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이러한 의료봉사활동과 농촌일손돕기 등을 통해 농촌에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NH농협생명 경남총국, 해피드림 캠페인 시상품 전달
NH농협생명 경남총국(총국장 장병철)은 8월 1일 새통영농협을 방문해 해피드림 캠페인 시상품을 전달했다. 해피드림 캠페인은 보장성 월납환산초회보험료를 평가항목으로 지난 1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진행됐다. 경남총국 장병철 총국장과 직원들은 시상품을 전달하고 축하 인사를 전하였다.
평가방법으로 △1,500만원 이상 추진 사무소는 골드라인 △1,000만원 이상 추진 사무소는 실버라인 △500만원 이상 추진 사무소는 브론즈라인으로 나눴다. 새통영농협은 본점 골드라인, 광도지점 실버라인, 도산지점 브론즈라인으로 총 공기청정기 3대와 커피머신 3대를 수상했다.
차경용 조합장은 “새통영농협을 찾아준 조합원들과 고객의 성원에 감사드리며, 임직원들이 혼신의 힘을 다해 노력한 덕에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말했다. 장병철 경남총국장은 “생명보험에 관심 가져주신 새통영농협 차경용 조합장님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앞으로 남은 하반기도 다양한 캠페인과 시상품을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NH농협 사천시지부, 쌀 소비촉진 위한 ‘사랑의 쌀’ 기탁
NH농협 사천시지부(지부장 조윤환)와 사천시 농·축협 운영협의회(의장 최용준 조합장)는 7월 30일 사천시청을 방문해 관내 저소득 계층을 위해 백미 10kg 500포(1,100만원 상당)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농협의 ‘밥심으로 건강한 여름 나기’라는 슬로건으로 펼쳐지는 쌀소비 촉진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기탁된 백미는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 기탁 후 관내 읍면동 14곳을 통해 저소득 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NH농협 사천시지부는 쌀 소비감소와 쌀값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과 농촌의 위기극복을 위해 쌀 가공식품 소비촉진과 함께 아침밥 먹기 캠페인, 쌀 소비촉진 MOU 체결 등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조윤환 지부장은 “이번 사랑의 쌀 나눔을 통해 저소득 계층이 밥심으로 건강하게 여름을 나길 응원한다”며 “앞으로도 소외계층이 없는 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부산시] ‘부산이즈굿 동백전’ 개시..‘부산시민플랫폼’ 고도화 박차 外
온라인 기사 ( 2024.11.18 16: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