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부터 15일까지 4개국 방문...IP 콘텐츠, 바이오 메디컬 산업,국제학교 등 현안논의
#일본 애니메이션·게임 업체와 업무협약 추진…비즈니스 파트너 확보
이 시장은 8월 4일~6일 일본 도쿄를 방문하여 애니메이션, 게임 등 일본 콘텐츠 기업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2026년 준공 예정인 IP융복합 콘텐츠 클러스터와 고양경제자유구역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비즈니스 파트너사를 확보할 예정이다.
이 시장은 도쿄 시스템 하우스, 파낙스 재팬, 베리베스트 법률사무소, 사이겜즈, 제노툰 등의 일본 콘텐츠 기업 관계자를 잇달아 만나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도큐 부동산 주식회사를 방문하여 시부야역 도시재생 사례인 복합문화공간 조성 사업을 살펴보고, 한일 IP 게임 복합클러스터 비전발표식 및 한일 기업간 교류행사도 참여한다.
이번 방문은 고양시 콘텐츠 기업 육성과 해외 진출을 위한 사전단계로 일본 IP기업 관계자 미팅, 고양시 대표 콘텐츠 기업 홍보, 기업교류 지원을 진행한다.
#프랑스, 올림픽 선수 격려, 관련기관 우호 협력관계 논의
8월 7일~11일에는 프랑스 파리로 이동해 2024 파리올림픽에 참가한 국가대표 선수들과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주 프랑스 대한민국 대사관, 주 OECD 대한민국 대표부, 세계한인무역협회 프랑스지부, 프랑스 한인회를 방문하여 우호 협력관계를 맺는다.
올림픽에 참가한 고양시 소속 선수로는 역도 박혜정(여자 81kg 이상급), 박주효(남자 73kg급), 수영 이유연(남자 800m 계영) 이 있다.
#독일 BIO-M 클러스터, 바이에른주 보건복지부 방문
12일에는 독일 뮌헨에서 바이에른 BIO-M(바이오클러스터), 바이에른주 보건복지부를 방문하여 고양경제자유구역을 소개하고 글로벌 기업 투자 유치 및 바이오메디컬 분야 교류방안을 논의한다.
#영국 명문사립 킹스칼리지스쿨과 경자구역 국제학교 설립 논의
13일~14일에는 영국 런던에서 킹스 칼리지 스쿨, 버밍엄대학교, 파인우드 스튜디오, 주 영국 대한민국 대사관을 방문하고 경제자유구역 내 국제학교 유치, 방송영상 콘텐츠 사업 육성, 한-영 국제 협력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시는 지난 5월 영국 명문사립학교인 킹스 칼리지 스쿨과 고양경제자유구역 내 외국교육기관 설립을 위한 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동환 시장은 "이번 4개국 방문으로 IP융복합 콘텐츠 클러스터, 고양영상문화단지, 경기고양방송영상밸리의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비즈니스 파트너를 확보하고, 고양시 콘텐츠 기업의 해외 시장진출, 경제자유구역 투자유치를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가 구축될 것”이라며, "영국 킹스칼리지스쿨 관계자들과 직접 만나 유치의지를 강력하게 전달하고 경제자유구역 내 국제학교 설립에 한발 더 다가가는 계기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영식 경인본부 기자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