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글로벌칼리지, 부산경영자총협회와 글로벌 산학협력 협약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글로벌칼리지는 (사)부산경영자총협회와 상호 협력 관계 강화 맟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글로벌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경성대학교와 부산경영자총협회 간의 지속 가능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지역 사회와의 연계를 강화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전망이다.
7월 30일 경성대학교 정보관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서는 △한국어 및 직무 관련 교육 사업 공동 추진 △기술교육 및 취업 지원 프로그램 공동 개발 △취업 정보 및 인력풀 공유 등의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글로벌칼리지 김학선 학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우수 인재를 발굴하고 지역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외국인 유학생들이 국내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재 54개국 약 2천여 명의 외국인 유학생이 재학 중인 경성대 글로벌칼리지는 올해 3월 신설됐으며, 앞으로도 외국인 유학생 유치 확대와 캠퍼스 국제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취업진로처, ‘K-뷰티 컨설턴트 인재양성 교육’ 운영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취업진로처가 배정미래고등학교(교장 김미영) 재학생을 대상으로 ‘K-뷰티 컨설턴트 인재양성 교육’을 운영했다. 해당 교육의 운영 목적은 유관 전공의 지역 청년에게 퍼스널 컬러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제공하고 뷰티업계 기업탐방과 직무교육을 실시하는 것이다.
이번 교육은 7월 15일부터 4일간 진행됐으며 28명의 재학생이 이수했다. 경성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취업진로처는 지역 청년과 재학생의 취업 역량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부산시] ‘부산이즈굿 동백전’ 개시..‘부산시민플랫폼’ 고도화 박차 外
온라인 기사 ( 2024.11.18 16: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