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덕룡 대표 “투명한 경영과 청렴한 조직문화 구축으로 더욱 신뢰받는 재단될 것”
'ISO 37001'은 조직 내 부패 발생 가능성을 방지하기 위해 부패 방지 방침을 규정한 국제 인증 표준이다. 재단은 이번 인증 획득을 위해 부패 리스크를 진단하고 리스크 경감을 위한 내부 개선책을 수립했으며, 반부패제도 정비를 통해 체계적인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의 관리·운영 및 실효성을 검증했다.
특히, 재단은 반부패·청렴 정책 추진을 위해 목표 및 추진 과제를 수립하는 등 체계적인 부패방지 체계를 구축해 청렴 경영 실현에 앞장섰다.
또한, △전사적 차원의 청렴 실천을 다짐하는 청렴 실천 서약식 △재단의 청렴 문화 확산 선도자 역할 수행을 위한 MZ 직원으로 구성된 청렴 매니저 제도 운영 △현장 중심의 부패 방지 제도개선 의견 수렴을 위한 청렴 간담회 운영 △재단의 감사 및 반부패·청렴제도 개선 자문 및 모니터링을 수행하는 청렴시민감사관 제도 운영 △주요 반부패 규범 내재화를 위한 청렴 골든벨 운영 △공직생애주기별 청렴교육 운영 등 청렴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점을 인정받았다.
윤덕룡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을 계기로 조직 내 부패 위험을 지속적, 체계적으로 관리하겠다”라며 “앞으로도 투명한 경영과 청렴한 조직문화 구축을 통해 더욱 신뢰받는 청렴한 경기도일자리재단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창의 경인본부 기자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