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한국표준협회(회장 강명수)는 3일 수원시 영통구 삼성전자로지텍 본사에서 삼성전자로지텍(대표이사 최수영)에 ISO45001(안전보건 경영시스템) 인증서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ISO45001 인증은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소를 사전에 파악하여 예방 관리하며,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국제표준으로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기업에 부여하는 인증이다.
삼성전자로지텍은 이번 평가에서 △안전보건경영 방침 수립 및 전파 △근무자의 위험성 평가 및 개선 △안전 중심의 조직문화 형성 등 안전한 작업 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안전환경이 경영의 제1원칙이다'라는 원칙을 바탕으로 안전한 작업 환경에서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업무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요인을 사전에 파악하여 개선하는 데 중점을 뒀다.
최수영 삼성전자로지텍 대표는 “모든 임직원이 안전한 작업 환경에서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안전보건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입장을 밝혔다.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은 “삼성전자로지텍의 ISO45001 인증 획득을 축하하며, 금번 인증을 통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더욱더 발전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
한국디자인진흥원 ‘2024년 지속가능디자인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온라인 기사 ( 2024.12.06 10: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