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DS웰빙푸드하우스 오픈
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태상)는 25일 평생교육 시설인 DS웰빙푸드하우스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개소식에는 박동순 동서학원 이사장을 비롯해 김태상 경남정보대학교 총장, 지역사회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DS웰빙푸드하우스는 기존 건물을 대폭 리모델링해 최신 장비와 시설을 갖추고 조리 전문 교수진의 노하우를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기 위해 이날 문을 열었다. 대학 측은 이곳에서 전통 간장 및 된장 담기, 웰빙 밑반찬 강좌 등 전통 요리 체험 위주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태상 총장은 “우수한 시설을 갖춘 DS웰빙푸드하우스에서 지역사회에 필요한 평생교육 프로그램들을 다양하게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남경ENG, 발전기금 1,000만원 기탁
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태상)는 26일 ㈜남경ENG(대표이사 어민수)로부터 발전기금 1천만원을 기부받았다고 밝혔다. 사상구에 소재한 ㈜남경ENG는 소방시설관리 전문업체로서 2006년 설립 후 이 대학 학생들을 꾸준히 채용해오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함께 지역발전에 기여해왔다.
어민수 ㈜남경ENG 대표이사는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들을 양성하는 경남정보대가 더 크게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발전기금을 기탁했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는 활동에 관심을 쏟겠다”고 전했다.
김태상 경남정보대학교 총장은 “대학발전과 학생들의 성장을 위해 발전기금을 기탁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맡겨주신 발전기금은 지역에 꼭 필요한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데 소중하고 유용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BATTERY JAPAN’ 국외 박람회 탐방 발대식
경남정보대학교 이차전지혁신융합대학 사업단은 25일 교내 대회의실에서 ‘배터리 재팬 2024(스마트 에너지 위크)’ 국외 박람회 탐방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태상 총장을 비롯해 연구에 참여하는 학생 20여 명과 이차전지 혁신융합대학 사업단장, 인솔 교수 등 29명이 참석했다.
학생들은 10월 2일부터 4일까지 3박 4일간 일본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리는 배터리 재팬 2024(스마트 에너지 위크) 박람회 탐방과 이차전지 자동화 공정 기기 회사인 도쿄 가와사키 로보틱스를 견학 후 귀국할 예정이다. 이차전지 혁신융합대학 사업은 이차전지 산업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창의력을 핵심 지향점으로 선정하고 관련 인력양성을 위해 400억 여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국가교육사업이다.
경남정보대는 2023년 △부산대 △충북대 △인하대 △가천대와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해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사업 이차전지 분야에 선정돼 교육과정을 공동 개발·운영하고 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부산시] ‘부산이즈굿 동백전’ 개시..‘부산시민플랫폼’ 고도화 박차 外
온라인 기사 ( 2024.11.18 16: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