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 기업, 구직자와의 현장 면접 및 사전매칭 기회 제공
박람회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참여 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18일까지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직원 채용계획이 있는 기업이면 참가 신청이 가능하고, 참여기업에는 현장 면접을 위한 부스가 제공된다.
관내 기업의 구인난 해소와 중장년층 취업 지원을 위해 마련된 박람회에는 30개 구인 기업과 1천여명의 구직자가 참여할 예정이다.
기업의 구인 정보는 워크넷, 고양시일자리통합정보망, 통합일자리센터 블로그 등에 홍보되며, 고양시 통합일자리센터의 사전매칭을 통해 현장에서 직접 면접이 진행될 예정이다.
채용 시기가 맞지 않는 기업을 위해 잠재적 구직자에게 구인 계획을 알릴 수 있는 홍보관이 마련된다. 현장 면접 당일 참여가 어려운 기업에게는 이력서 접수대행 서비스도 지원한다.
고양시 인사담당자 커뮤니티 사업의 일환으로, 기업을 위한 노무 특강과 기업 라운지 공간이 마련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일자리 정보 제공부터 전문 인력 및 경력자 전직 지원까지 중장년 일자리 관련 모든 내용을 담아 기획했다"며, "고양시의 일자리 지원 사업을 한자리에서 확인하고, 직원 채용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일자리통합정보망또는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영식 경인본부 기자 neomeca200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