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사천방문의 해’ 추진위원회 위촉식·회의
경남 사천시가 ‘2025 사천방문의 해’의 성공적인 개최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본격 활동에 나선다. 사천시는 지난 16일 사천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 사천방문의 해 추진위원회 위촉식 및 회의’를 개최하고, 23명의 위원(당연직 위원 5명 제외)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날 위촉직 위원 중에서 호선으로 민간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했다. 위원장은 이병윤 도립남해대학 관광과 명예교수, 부위원장은 김인갑 벌용동 상가번영회 회장이 맡게 됐다. 김성규 사천시 부시장은 공동위원장을 맡았다.
추진위원회 위원들은 학계 및 외식·숙박관련업, 상인회 등 다양한 분야의 경험을 가진 위원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사천을 알리고 관광객을 유입하기 위한 전반적인 사항을 논의하고, 사업 발굴, 방향 설정, 세부 전략 수립 등에 대한 자문을 하게 된다.
박동식 시장은 “2025년은 사천방문의 해로써 사천 관광을 널리 알리는 과정에서 추진위원회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우주항공수도 사천이 관광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제2회 찾아가는 에어로스페이스 체험 행사
사천시는 오는 27일 사천항공우주과학관 주차장에서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으로 기획한 항공관광 콘텐츠 ‘제2회 찾아가는 에어로스페이스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 행사에서는 △비행·드론 시뮬레이터 △드론 축구 △AR·VR 체험 △로봇 체험 등 4개 분야에 총 11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레이저 사격과 함께 인공지능 오목·바둑 로봇이 추가돼 AI 로봇과 게임 대결을 겨뤄보는 흥미진진한 경험을 해볼 수 있다.
기념품을 증정하는 체험 참여스탬프 이벤트와 인생네컷을 찍을 수 있는 포토박스 등으로 즐길거리를 더한다. 시는 어린이 및 청소년에게 항공 진로체험뿐만 아니라 4차 산업 시대의 미래 기술에 대한 배움과 즐거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제2회 찾아가는 에어로스페이스 체험’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관광정책과 관광시설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체험 행사는 지난 5월 25일 열린 '제1회 찾아가는 에어로스페이스 체험' 행사장을 방문한 사천시민과 방문객들이 재개최를 요청하면서 이뤄졌다.
박동식 시장은 “우주항공수도 사천에서 찾아가는 에어로스페이스 체험 행사를 다시 한번 개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항공과 우주를 주제로 한 다양한 항공관광 콘텐츠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사천에 또 와!’ 홍보영상 공모전
사천시는 매력적인 관광명소, 맛집, 문화 등 지역의 다채로운 매력을 알리기 위해 ‘사천에 또 와!’ 홍보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으로 개발된 사천관광캐릭터 ‘또아’(우주비행사를 꿈꾸는 아이)를 알리는 동시에 사천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 기간은 12월 2일부터 5일까지며, 사천시를 사랑하고, 관심 있는 분이라면 지역,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개인 또는 팀(4인 이하)으로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2가지 분야며, 패러디, 광고, 댄스챌린지 등 순수 창작한 영상물이어야 한다.
첫 번째 주제는 사천에 대한 흥미와 궁금증을 자아낼 수 있는 볼거리∙즐길거리 등 모든 분야를 소재로 한 자유주제 홍보영상이며 사천여행, 브이로그, 숨은 맛집 등 다양한 형식으로 영상 분량은 3분 이내다.
두 번째 주제는 사천시 이름석자 알리기 숏폼 영상으로 우주항공∙해양관광도시 ‘사천’을 잘 표현하고 전국적으로 사천시의 인지도를 높이고 강렬하고 독창적인 방법으로 알릴 수 있는 영상으로 분량은 30초 이내다.
신청서와 출품작 제출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천시 누리집을 통해 확인하거나 관광정책과 관광시설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작품접수 후 활용성, 창의성, 대중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한 후 분야별로 총 8개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당선작은 12월 20일 발표할 예정이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온라인 기사 ( 2024.11.15 13: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