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힐링캠프 개최
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시현)는 10월 29일 남일대리조트에서 2024년 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힐링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힐링캠프는 한 해 동안 어려운 이웃을 발굴·지원하고,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선 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을 포상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읍면동협의체 위원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 1부 기념식은 지역복지와 민·관 협력 강화를 위해 노력한 위원 및 공무원에 대한 표창패 수여, 격려사,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2부 화합의 장은 인문학 특강으로 ‘음악을 듣다. 나를 듣다’ 주제로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동식 시장은 “우리 지역의 복지리더로 행복한 사천을 이끄는 핵심 동력이라고 생각한다”며 “사천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공감하는 복지, 함께하는 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시현 민간위원장은 “이웃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에 앞장서 주시는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모두가 살기 좋은 사천을 위한 따뜻한 동행자가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사회보장을 증진하고 사회보장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계기관, 법인, 단체, 시설과 연계 협력을 위해 시군구 단위로 설치하는 민관 협력 기구다.
#새마을금고 상호기부로 지역발전 도모
사천시는 남해미송새마을금고, 삼천포새마을금고가 10월 31일 상호기부를 통해 지역발전을 위한 협력에 나섰다고 밝혔다. 두 금고의 임직원 4명은 이날 사천시청을 방문해 총 300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두 지역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협력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남해미송새마을금고 관계자는 “이번 상호기부가 두 지역의 발전을 위한 새로운 전환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동식 사천시장은 “상호기부를 통한 고향사랑 기부문화 확산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두 금고는 지역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지원하는 금융사업과 지역 주민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제26회 사천시 자연보호 화합한마당 개최
자연보호사천시협의회(회장 박주태)는 10월 31일 향촌동 매향관에서 ‘제46주년 자연보호헌장선포 기념식 및 제26회 사천시 자연보호 화합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자연보호헌장선포의 의의와 환경윤리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새롭게 인식하고 자연보호 지도위원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향촌동행정복지센터 주변 환경정화활동을 시작으로 항공누리어린이집 7세반 어린이들의 환경지킴이 율동, 자연보호헌장 낭독, 자연보호 유공자 시상, 화합한마당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2부 화합한마당 행사로 14개 읍면동협의회에서 한 해 동안 탄소중립과 환경보전을 위해 활동한 사례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환경골든벨을 개최해 자연보호협의회 회원들의 환경윤리와 지식을 뽐내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도 했다. 부대행사로 광포만의 아름다움 알리고 자연생태계의 다양성과 중요성을 일깨우는 국립공원공단한려해상국립공원사무소와 사천남해하동환경운동연합의 환경생태환경 사진전도 열렸다.
박주태 회장은 “자연의 훼손과 오염을 막고, 쾌적한 환경 보전을 위해 전 회원이 자연보호헌장 준수와 함께 자연보호 활동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온요양병원 입원 무연고자, 의료복지 덕에 수감 모면 병원요양
온라인 기사 ( 2024.12.15 10:5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