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부산시장배 피부미용기능경진대회 7종목 석권
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태상)는 10월 29일과 30일 벡스코에서 열린 ‘2024 부산광역시장배 피부미용기능경진대회’서 K뷰티피부네일학과, K뷰티헬스과, 미용학과 학생들이 7개 종목에서 최고상인 ‘부산시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사)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 부산광역시지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유일하게 부산시가 주최하는 미용대회로 22개 종목에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등 모두 158명이 참가했다.
경남정보대는 대학부 27명, 일반부 32명 등 총 59명이 참가해 얼굴관리, 복부관리, 신체후면(등)관리, 속눈썹연장, 제모 등 7개 종목에서 대회 최고상인 부산시장상을 수상했다. 국회의원상, 한국피부미용사회 중앙회장상과 부산지회장상을 비롯해 종목별 금상, 은상, 동상 등 다수의 상을 수상했다.
김경미 K뷰티헬스과 학과장은 “경남정보대는 14년간 부산 유일 시데스코 스쿨 교육인증기관으로 국제표준직무능력을 갖춘 뷰티전문가 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특히 일과 학업을 병행하고 있는 성인학습자들이 대거 수상해 더욱 의미 있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유아교육과, ‘좋은 교사 다짐식’ 개최
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태상) 유아교육과는 3학년 학생들의 학교 현장실습을 앞두고 학과 교수진들과 1, 2학년 재학생들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좋은 교사 다짐식’을 10월 31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다짐식에서 3학년 39명의 학생들은 교사로서 자신의 각오를 담은 영상이 행사장 스크린에 재생되는 동안 촛불을 들고 무대를 행진하면서 좋은 교사가 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학과 교수들의 격려사와 1, 2학년 재학생들이 제작한 응원 영상 시청의 순으로 진행됐다.
3학년 학생대표 김새연 양은 “교수님들을 비롯한 후배들의 따뜻한 격려와 응원에 힘입어 3년간 배우고 느낀 것을 바탕으로 바른 자세와 마음가짐을 가진 좋은 교사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신곤 학과장은 “경남정보대 유아교육과는 교원양성기관 역량진단에서 전국 상위 10%의 A등급을 획득해 교육과정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학과”라며 “우리 학생들이 좋은 교사가 되겠다고 한 오늘의 다짐이 앞으로의 교직 생활에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시각디자인학과, 팀단위답사 프로그램 시행
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태상)는 시각디자인학과 학생들이 최근 국립현대미술관, 그라운드서울 등 전공역량 강화를 위한 팀단위답사 프로그램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팀단위답사 프로그램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됐다.
총 9명의 학생들이 1박 2일간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접속하는 몸: 아시아 여성미술가들 展), 후지시로 북촌스페이스(고양이 뉴욕에 가다 展), 그라운드서울 기획전시관(리얼 뱅크시 展), KCDF 갤러리(저 달, 산, 굽이 흐르는 강물과 같이: 외형보다 본질을 탐구하는 한국공예의 눈 展), K현대미술관(디즈니 100주년 특별전)등 디자인 현장 답사와 미술관 견학 활동으로 진행됐다.
한승민 학생(시각디자인학과 4학년)은 “미술, 디자인, 건축 등 전공분야와 관련된 많은 체험을 할 수 있었던 알찬 프로그램이었다”고 전했다. 조윤배 시각디자인학과 학과장은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융합적 디자인 체험, 디자인 전공 이해 등 전공역량이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부산시] ‘부산이즈굿 동백전’ 개시..‘부산시민플랫폼’ 고도화 박차 外
온라인 기사 ( 2024.11.18 16: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