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소상공인연합회, 인재육성 위한 장학금 기탁
경남 사천시는 사천시소상공인연합회에서 21일 시청을 방문해 지역의 인재육성을 위해 써 달라며 장학금 100만원을 인재육성장학재단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2017년 1월에 결성된 사천시 소상공인연합회는 지역 내 소상공인을 위한 법률·세무·노무 상담 및 교육지원을 비롯해 각종 지원 정책 안내 등 소상공인의 권익 보호와 발전을 위해 힘써왔다.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와 지역자원을 활용한 골목상권 활성화 사업 추진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역 사랑 실천에도 앞장서고 있다.
박동식 시장은 “소상공인들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 인사를 전한다. 이번 기탁이 지역 학생들에게 큰 응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도준 회장은 “사천시 소상공인의 날을 기념해 지역사회에 감사한 마음을 담아 회원들의 뜻을 모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공체육시설 하반기 자체 안전점검 실시
사천시는 시민의 안전한 체육활동을 위해 지난 7일부터 20일까지 10일간 사천종합운동장 등 80개소 공공체육시설에 대해 ‘2024년 하반기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안전점검을 통해 기둥, 벽, 보 등 손상여부 및 소화설비 정상작동 여부 등 주요 구조 부재의 상태와 화재예방을 위한 소화설비를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안전점검 결과 방수 등 개보수가 필요한 일부 시설은 즉각 시정조치하고, 많은 예산이 소요되는 공공체육시설의 개보수 사항에 대해서는 장기적인 계획을 세워 점차적으로 보수할 예정이다. 이번 안전점검 결과는 체육시설 정보관리종합시스템(SFMS)에 등록 처리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공체육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상시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며 “시설물 개보수 등 안전관리와 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일중학교 동편 도시계획도로 개통
사천시는 제일중학교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을 책임질 ‘제일중학교 동편 도시계획도로’가 개통됐다고 밝혔다. 시는 총사업비 12억 원을 들여 용강동 사천 대경파미르 아파트 및 제일중학교 지역에 길이 115m, 폭 8m의 도시계획도로를 개설했다.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이번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은 올해 상반기 토지 보상을 완료하고, 7월에 공사를 시작해 5개월만에 준공했다. 시는 용강동 일원 지역의 교통 환경을 개선하고 도로 건설을 통해 도시 인프라 시설을 구축함으로써 지역 균형발전으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인구 유입 증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들의 생활환경 개선과 도시기반시설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온라인 기사 ( 2024.11.25 10: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