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대한탁구협회와 공식 후원 협약 체결
BNK금융그룹이 앞으로 4년 동안 대한민국 탁구 국가대표팀을 공식 후원한다. BNK금융그룹(회장 빈대인)은 2일 서울 잠실 올림픽파크텔에서 BNK금융지주 빈대인 회장, 대한탁구협회 이태성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탁구협회와 공식 후원 협약식을 가졌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2월 부산에서 개최된 ‘2024 부산 세계탁구선수권대회’에 BNK금융그룹의 자회사인 BNK부산은행이 프리젠팅 파트너로 참여하면서 시작된 탁구와의 인연이 단발성 경기 후원에 그치지 않고, 장기적인 후원 관계로 발전한 것이다. BNK금융그룹은 앞으로 세계탁구선수권대회, 2026 아이치-나고야 아시안게임, 2028 LA올림픽 등 국내외 대회에서 탁구 대표팀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후원 협약 체결을 통해 BNK금융그룹은 탁구 종목 공식 후원사로서 2028년 말까지 △공식후원사 명칭 사용 △탁구 국가대표팀 유니폼 브랜딩 △마케팅 프로모션 등에 대한 권리를 갖게 된다. 이에 따라 오는 12월 ITTF 월드컵 혼성단체전 대회를 시작으로 탁구 국가대표팀 선수들은 BNK금융그룹 로고가 새겨진 유니폼을 착용하고 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BNK금융그룹 빈대인 회장은 “탁구는 전 세대를 아우르고 사람과 지역을 연결하여 대한민국을 하나로 묶는 힘을 가지고 있다”며 “앞으로 BNK금융그룹은 탁구의 저변확대와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공식 후원사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BNK금융그룹은 BNK 썸 여자프로농구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남자프로농구 부산 KCC이지스 와 BNK피어엑스 게임단을 후원하고 있다. BNK금융그룹은 이번 대한탁구협회 후원을 통해 국가대표팀 지원은 물론 국민들의 생활체육 저변을 확대하면서 국민 가까이에서 스포츠 지원의 폭을 넓혀갈 계획이다.
#부산은행, ‘부산이즈굿 동백전’ 리뉴얼 오픈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2일 부산 동백전 앱(App) 명칭을 ‘부산이즈굿 동백전’으로 변경하고,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디자인을 개편한다고 밝혔다. 이번 디자인 개편으로 앱(App) 사용자들에게 더욱 직관적이고 접근하기 쉬운 서비스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부산이즈 굿 동백전’ 모바일 앱(App)에서 ‘부산행복 마일리지’ 시범사업도 선착순 5만 명을 대상으로 오는 4월 30일까지 실시한다. ‘부산행복 마일리지’는 ‘부산시민이 함께 행복을 쌓아간다’라는 의미를 담은 포인트제도로 △시민 자원봉사 △걷기 △15분 도시 시설 방문 등 활동을 통해 최대 5만 포인트까지 적립할 수 있다.
적립된 포인트는 최소 5천에서 3만 포인트까지 동백전으로 전환해 사용하거나, 행복마일리지 할인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19세 이상 부산시민이면 ‘부산행복 마일리지’ 시범사업에 선착순 참여를 신청할 수 있다. 기존 동백전 앱 사용자는 앱 업데이트 후 이용이 가능하며, 신규 사용자는 앱 마켓에서 ‘부산이즈굿 동백전’을 검색해 설치하면 된다.
부산은행 방성빈 은행장은 “부산시민플랫폼이 단순 행정서비스 통합에 그치지 않고 지역 경제와 공동체가 더욱 밀접하게 연결되는 종합 플랫폼으로서 시민들의 일상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며 “부산은행은 부산시와 협력해 지역민들의 금융편의성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부산시민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BNK자산운용, ‘BNK 26-06 특수채(AAA이상) 액티브ETF’ 출시
BNK자산운용(대표이사 배상환)이 3일 신용등급 AAA 이상 등급의 초우량 특수채 등에 주로 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ETF)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BNK 26-06 특수채(AAA이상) 액티브 ETF’는 한국자산평가에서 산출하는 ‘KAP 26-06 특수채 총수익 지수(AAA이상)’를 비교지수로 하며, 존속기한(만기)이 있는 채권형 상품으로 만기는 2026년 6월이다.
특수채는 공공단체나 공적기관 등의 특별법인이 발행하는 채권으로 회사채에 비해 안정성이 높고 국채 대비 수익성이 좋다는 장점이 있다. 존속기한(만기)이 있는 채권형 ETF는 매수 시점의 기대수익률을 통해 만기 시 수익률을 예상할 수 있으며, 장중 자유롭게 매매가 가능하다.
BNK자산운용은 한국산업은행, 한국수출입은행 등 AAA이상 등급 특수은행채 편입 등의 액티브 전략을 통해 비교지수 대비 높은 수익을 추구하는 동시에, 투자 안정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BNK자산운용 관계자는 “미국 중심의 글로벌 금리인하 전망과 함께 국내의 경우 경기침체 우려가 커지고 있다”며 “현재 시점 단기 자금 운용을 통해 매력적인 금리 수준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에게는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롯데백화점 광복점, 개점 15주년 기념 고객 감사 행사
온라인 기사 ( 2024.12.05 10:4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