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기관 채널 사업 운영 협력···콘텐츠 공유와 공동제작
두 기관은 이날 오후 4시 경기 안성시 동아방송예술대학교에서 정근 회장, 임종수 대표 등 ONN닥터TV 관계자와 최용혁 이사장, 이상길 총장 등 동아방송예술대학교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갖고, 앞으로 양 기관이 운영하는 채널인 ONN닥터TV와 DIMATV의 프로그램 교류와 공동제작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ONN닥터TV는 동아방송예술대 측에 학생들의 현장실습을 제공하거나 졸업생 취업을 지원하고, 동아방송예술대는 자체 보유하고 있는 각종 방송용 기자재와 촬영장소 등을 ONN닥터TV 측에 제공하기로 했다.
ONN닥터TV는 ‘대국민건강 주치의’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올해 1월 15일 개국한 의료전문채널로 K-의료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DIMATV는 1997년 설립된 동아방송예술대학교가 국내 대학 최초로 개국한 방송 채널로 학생 교육지원 물론 다양한 K컬처 프로그램들을 통한 수익 창출까지 도모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각자 제작한 프로그램들을 공유하기로 함으로써, 그동안 서로 취약했던 노년층(DIMA), 젊은층(ONN닥터TV) 시청자 확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온그룹 ONN닥터TV 정근 회장(온그룹 원장)은 “세계화에 성공한 K의료의 프로그램 제작에 강점이 있는 ONN닥터TV와 한류와 K팝으로 대변되는 K컬처를 내세운 동아방송예술대학교의 DIMATV가 서로 손을 잡음으로써, 앞으로 유익하고 흥미로운 의료·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는데 보탬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