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석유관리원은 운영기관 동안 ▲변절기 및 계절별 위험요인에 대한 품질관리 컨설팅 ▲본부별 전담 상담센터 운영 ▲석유사업자 품질관리 교육 등 협약 일반대리점이 품질관리를 할 수 있는 자발적 의지와 역량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했다.
협약 일반대리점은 ▲소속 주유소에 대한 품질관리 자체 교육 ▲석유관리원의 석유사업자 교육 이수 ▲ESG 경영을 위한 준수사항 실천 등 필수 프로그램에 적극 협조했다.
차동형 이사장은 "석유시장의 유통질서를 바로잡기 위해서는 단속도 중요하지만, 석유사업자와의 상호협력을 통한 예방 중심의 품질관리도 병행되어야 한다"며 "앞으로도 석유사업자가 자발적으로 품질관리를 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역량도 키울 수 있는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