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별 사업 계획 공유…지역 협력체간 협력 다짐
보고회는 고양시 교육발전특구 사업을 홍보하고 올해 추진된 기관별 사업 진행 현황과 2025년 고양시 교육발전특구 사업 계획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고양교육지원청, EBS, 농협대, 동국대, 중부대, 한국항공대, 경기도교육청미디어교육센터, 고양산업진흥원, 관내 학교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각 기관별 사업계획을 발표하고 논의했다.
이동환 고양시장을 비롯해 고양교육지원청 김재경 국장, EBS 김성동 부사장, 농협대 손병환 총장, 중부대 이정열 총장, 한국항공대 허희영 총장, 동국대 김대영 행정처장, 관내 5개 특성화고 교장 등 지역 협력체 관계자들은 고양시 교육발전특구를 응원하고 협력을 다짐했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고양시 교육발전특구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서는 지역협력체와 고양시 관내 초충고 관계자들의 협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오늘 보고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이 고양시 교육발전특구 정책에 반영돼 고양시만의 맞춤형 인재를 양성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월 교육부 공모사업인 교육발전특구에 선정됐다. 추진 전략으로는 아이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 공교육 혁신, 초중고, 대학, 산업 연계 강화, 현장 연계 지역인재 양성 등이 있다.
김영식 경인본부 기자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