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에코맘코리아, 6월 8일 ‘환경퀴즈대회 골든벨’ 개최
제18회 환경의 날과 친환경소비주간을 맞아 ‘친환경소비, 녹색생활’ 주제의 환경퀴즈대회 ‘환경! 골든벨’이 오는 8일 개최된다.
환경부·(사)에코맘코리아·환경산업기술원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한국여성정책연구원 다목적홀(서울 은평구 불광동 소재)에서 열린다.
1000대 1의 경쟁을 뚫고 끝까지 살아남은 ‘최후의 1인’에게는 환경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2등과 3등은 각각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상과 에코맘코리아상이 주어진다.
이날 행사는 '건강한 먹거리 체험', '친환경마크 인증제품 전시회'와 같은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즐거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이와 함께 문용린 서울교육감의 ‘키노스피치시간’과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개사한 ‘에코스타일’에 맞춰 함께 말춤을 추는 ‘댄스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환경 골든벨은 녹색생활에 대한 지식과 EQ(에코지능)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퀴즈대회로, 환경에 대한 이해는 물론 다양한 환경 상식을 점검하게 된다.
에코맘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환경에 대한 지식과 더불어 자신의 생활 습관을 되돌아보고 사소한 생활습관이 우리의 지구를 지킬 수 있다는 것을 꼭 기억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문의 에코맘코리아 글로벌에코리더팀 (02)556-3012.
[온라인 사회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