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네이버와 잡코리아가 대학생이 선정한 올해의 핫 브랜드로 뽑혔다.
취업포털 잡코리아는 지난달 15∼20일 대학생 1000명을 대상으로 IT(정보기술)·쇼핑·문화생활·교육 분야 '올해의 핫 브랜드'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16일 밝혔다.
대학생이 가장 선호하는 검색 포털로는 네이버가 90.5%의 압도적인 지지로 1위에 올랐다. 이어 구글(47.1%), 다음(43.8%), 네이트(17.2%) 순이었다. 취업포털은 잡코리아(66.1%), 사람인(51.5%), 인크루트(37.8%) 순으로 조사됐다.
어학원 부문에서는 YBM어학원(62.7%)이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고, 해커스어학원(56.4%)과 파고다어학원(32.4%)이 그 뒤를 이었다.
영화관은 CGV(86.3%)·롯데시네마(59.6%)·메가박스(38.8%)가, 음원 사이트는 멜론(69.1%)·네이버뮤직(27.7%)·엠넷(25.3%) 순이었다.
인터넷 쇼핑몰은 11번가(55.6%), G마켓(35.8%), 옥션(23%)이 대학생들에게 인기가 높았으며, 소셜커머스는 쿠팡(73.3%), 온라인 서점은 교보문고(56.2%)가 가장 핫한 브랜드였다.
이연호 기자 dew9012@ilyo.co.kr
특혜 채용 있었나? 김용현 전 장관 이수페타시스 근무 이력 주목
온라인 기사 ( 2024.12.11 11: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