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고객 정보 유출 사태를 초래해 3개월 영업정지에 들어간 KB국민카드, 롯데카드, NH농협카드의 카드 3사가 이 기간에 1000억 원 안팎의 손실을 볼 것으로 추산됐다.
20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 17일부터 5월 16일까지 3개월 동안 영업정지로 발생할 KB국민카드의 영업수익(이자수익, 수수료 수익, 기타 영업수익의 합) 손실 추정치는 445억 7000만 원으로 집계됐다.
KB국민카드의 최근 매출액 대비 1.49%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KB국민카드는 지난해 신규 모집한 고객과 부대업무에서 발생한 전체 영업수익(1782억 원)의 3개월치에 해당하는 금액을 손실액으로 추정했다.
롯데카드는 영업수익 손실액을 지난해 매출액의 1.82%에 해당하는 289억 5000만 원으로 추산했다.
롯데카드는 올해 사업계획을 토대로 신규 회원의 모집 금지 등에 따라 3개월간 영업정지로 수익을 올리지 못하는 점을 고려해 손실액을 계산했다.
NH농협카드는 손실 규모가 은행 자기자본의 1%를 초과하지 않아 공시 의무가 없지만 금감원의 정정 요구를 받아 조만간 수정한 일괄신고서를 통해 손실액을 밝힐 방침이다.
NH농협카드가 지난해 체크카드 시장점유율에서 1위를 차지한 만큼 3개 카드사의 손실 추정액은 총 1000억 원 내외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이들 카드 3사는 영업정지 기간 신용카드와 선불카드, 직불카드 회원을 신규로 모집할 수 없다. 통신판매, 여행알선, 보험대리(카드슈랑스) 등의 부수 업무도 금지된다.
이연호 기자 dew9012@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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