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10월, 부·울·경 대학생 대상···팀당 최대 300만 원의 활동비 지원
11일 (주)무학에 따르면 좋은데이 사회공헌재단의 ‘좋은데이와 함께 나누는 날, 기쁘데이(Give Day)’ 사회공헌 프로그램은 부산·울산·경남지역 내 자원봉사자들이 기획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사회공헌사업)을 제안 받아 사업의 창의성·준비성·효율성을 검토 후 사업진행에 필요한 예산 등을 지원을 하는 사업이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진취적인 사고를 가진 창의적인 자원봉사자들이 아는 것에 그치지 않고 아이디어를 실행으로 옮길 수 있도록 봉사자들을 도와 따뜻한 마음을 이웃과 나누기 위해 재단이 마련한 것이다.
지원 가능 대상은 부산·울산·경남 소재 대학생 및 자원봉사단체며, 소외계층과 어려운 이웃을 보살필 수 있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자원봉사자면 누구나 가능하다.
기간은 6월부터 10월까지 수시로 접수하며, 선정된 단체에게는 팀당 최대 300만 원의 활동비와 운영비가 지원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좋은데이 사회공헌재단 홈페이지(http://www.gooddayfd.or.kr)로 확인이 가능하다.
좋은데이 사회공헌재단 관계자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재능을 가진 학생들이 예산 등 현실적인 문제로 이를 실천하지 못하는 것을 돕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이웃들과 따뜻한 손길을 나누는 더불어 사는 좋은 세상이 되도록 참여형 사업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좋은데이 사회공헌재단은 좋은데이 미술대전, 좋은데이 좋은세상 글짓기 대회, 문화공연 초청 좋은데이 행복나눔 좌석 프로그램 등 부산·울산·경남의 청년문화 육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하용성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