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일반사진 외 창작사진 및 웹툰 추가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BJFEZ)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홍보마케팅에 활용할 작품 발굴을 위해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BJFEZ 홍보작품 공모전’은 올해는 기존 일반사진 외에 창작사진 및 웹툰이 추가된다.
일반사진의 경우 BJFEZ와 관련한 환경 및 경관, 개발모습, 기업 등의 현재 모습에 관한 모든 주제가 가능하고, 창작사진 및 웹툰의 경우는 BJFEZ의 미래의 모습(바람직한 미래상 포함)이 주제다.
국내·외 누구나 제한 없이 참가할 수 있으며, 출품작은 각 응모분야(일반사진, 창작사진, 웹툰)당 1인당 1점, 1인당 총 3점까지 허용된다.
별도의 출품료는 없으며, 인화된 사진, 창작사진 및 웹툰 원본, CD로 된 파일을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으로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제출기간은 9월 15일부터 10월 27일까지다.
심사 결과 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에 대해서는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장의 상장과 함께 상금이 수여된다.
상금은 대상 1점 200만원, 금상 3점 각 100만원, 은상 3점 각 50만원, 동상 3점 각 30만원, 가작 6점 각 20만원, 입선 6점 각 10만원으로 총 22점에 920만원이다.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은 이번 사진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작품을 BJFEZ 홍보마케팅 자료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하용성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