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26~28일 담양 죽녹원 앞 개최…매일 2천 명에게 무료 제공-
전라남도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담양 죽녹원 앞에서 개최하는 남도음식문화큰잔치 축제장 방문객에게 운수대통 아이스크림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는 정부의 가을 관광주간 특별행사의 일환으로 남도음식문화큰잔치 축제장에 무료 쿠폰을 가지고 오면 선착순으로 매일 2천 명씩 총 6천 명에게 운수대통 아이스크림을 나눠주는 행사다.
아이스크림 무료 쿠폰은 ‘2014 가을 관광주간’ 누리집과 전남도 관광포털사이트인 ‘남도여행길잡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김명원 전남도 관광과장은 “축제를 통해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가을 관광주간에 맞춰 축제 시기를 정했다”며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이 주변의 관광지까지 돌아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는 수도권 여행사와 제휴해 남도음식문화큰잔치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이 1박 2일, 2박 3일 코스로 순천, 구례, 곡성 등 인근 관광지도 함께 둘러 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한 도내 주요 관광지를 순환해 운행하고 있는 ‘남도한바퀴’ 순환버스가 광주고속터미널에서 출발해 남도음식문화큰잔치 축제장과 소쇄원, 곡성 기차마을 등 인근 관광지를 순환해 운행토록 할 예정이다.
정회준 광주·전남 기자 ilyo55@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