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서울 영등포구.
[일요신문]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민선6기 공약을 투명하게 추진하고자 27일까지 영등포구민을 대상으로 ‘공약사업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설문조사는 민선6기 공약사업 30개와 주요 조정사업 5개에 대해 진행한다. 주민들의 의견이 담긴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추진부서의 검토를 거쳐 민선6기 공약사업 실천계획을 최종 확정한다.
설문항목은 ▲민선6기 공약사업 분야(3문항) ▲조정사업 분야(11문항) 등 총 17문항으로 구성된다. 주민들은 공약사업에 대한 중요도, 조정된 사업에 대한 만족 여부, 불만족 이유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할 수 있다.
설문조사 참여는 영등포구 홈페이지(www.ydp.go.kr)의 ‘구민참여 → 설문조사’메뉴에 들어가면 의견을 남길 수 있다.
민선6기 주요 공약사업은 ▲소통과 공유를 위한 현장행정 강화 ▲영등포 교육복지복합타운 조성 ▲고품격 노인 복지 서비스 제공 ▲서울지방병무청 부지 메낙골공원 조성 ▲양평유수지 악취저감 저류조 및 주민편의시설 설치 ▲영유아 예방접종비 지원 확대 등이다.
조길형 구청장은 “신뢰받는 소통 행정을 위해 민선6기 공약사업 주민설문조사를 실시하게 됐다”며 “영등포를 위해 구민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고견을 부탁드리며 이를 바탕으로 희망의 새 영등포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주성남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