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가수 윤종신은 26일 안중근 의사 의거 105주년을 기념해 ‘한국인이 알아야 할 인물 이야기’ 제1탄 `안중근` 편을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6분량의 동영상은 안중근 의사의 의거에 대한 소개와 현 시대의 안중근에 대한 추모 및 재평가, 세계에서 인정하는 ‘동양평화론’에 대한 이야기를 모아 한국어(http://is.gd/MvLO4O)와 영어(http://is.gd/YmVaah)로 제작했다.
서경덕 교수는 “이번 동영상은 유튜브 뿐만이 아니라 미국,프랑스,이집트, 중국 등 대륙별 주요 30개국을 선정해 각 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포털 사이트와 동영상 사이트에 동시에 올려 세계인들에게 널리 알리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다.
특히 뉴욕타임스, 월스트리트저널, CNN, AP, 로이터통신 등 전 세계 194개국 주요 언론 605개 매체의 트위터 계정에도 동영상을 링크해 SNS를 활용한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내레이션을 재능기부 한 가수 윤종신은 “안중근 영어 동영상을 통해 해외에 널리 알리는 일도 중요하지만 한국어 영상을 통해 우리의 영웅에 더 많은 관심을 가졌으면 하는 바람으로 녹음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동영상 제작에는 메가스터디와 충남외고 한국 홍보 동아리 ‘하이 코리아’ 학생들이 참여했다. 또한 각종 포털사이트 및 아프리카 TV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주성남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