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내집마련의 알짜단지로 알려진 대단지 아파트 ‘인천SK스카이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인천SK스카이뷰’는 지하 2층, 최고 지상 40층, 총 26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59~127㎡로 이루어져 있고 총 가구수는 3971가구인 대단지 아파트이다.
입주민의 주거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세심한 신경을 기울여 천장고는 일반적인 2.3m보다 10cm 더 높인 2.4m로 적용해 개방감을 높였으며,주차에 어려움을 겪는 운전자를 배려해 단지내 지하주차장의 주차공간을 법정기준보다 넓힌 광폭주차장도 선보인다.
또한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층간소음 또한 줄이기 위해 층간소음 완충재의 두께를 일반적인 기준에서 10mm를 추가한 30mm를 적용했으며, 이외에도 무인택배 시스템, 음식물 탈수기 제공 등 설계, 시공, 관리 전반에 입주자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노력했다.
단지 놀이터마다 CCTV(감시카메라)를 2개 이상 설치하고 지하주차장과 주동 출입구에 비상벨을 추가로 설치해 사각지대를 최소화했으며, 단지 주변으로 용정근린공원, 완충녹지와 어린이공원을 포함한 면적이 녹지공간으로 둘러싸여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이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혁신 평면을 적용한 뛰어난 상품성이 강점으로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하고 서비스면적도 넓혀 알파공간을 입주자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인천 최대인 약 2천평 규모의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서고 지하 1층에는 수영장과 실내 골프 연습장, 피트니스센터등이 들어선다.
용현학익지구는 초,중,고,대학교등이 있는 전통적인 교육중심지로,단지 남측에 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 신설 부지가 마련돼 교육여건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인천SK스카이뷰는 교통환경이 매우 좋고 인근에 제1경인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 강남으로, 제2경인고속도를 이용하면 부천과 안양으로 쉽게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 앞에는 수인선 용현역이 입주 이전인 2015년 말에 개통될 예정이며,모델하우스 방문은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다.
예약문의: 032-889-4508
온라인 뉴스1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