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알롱제.
올해로 42회를 맞고 있는 한국미용학회 추계예술대회는 ‘K-뷰티 교육의 글로벌화를 위한 화합의 장’이라는 주제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교육현장에서 대처해야 할 문제와 해결해야 할 과제 및 평가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회원 상호간의 소통과 화합을 이어가는 자리다.
이번 학회에서는 K-뷰티의 글로벌화 활동의 공로를 인정하여 감사패 수여식 마련 및 이영권 박사의 ‘한국미용학회 발전을 위한 소통과 화합’의 특강을 시작으로 최근 5년간 메이크업 화장품 브랜드의 색채경향분석, 장애미용인에 대한 일반인의 인식 등 각 대학의 논문발표를 끝으로 마무리됐다.
김샤샤 학장은 “앞으로도 한국 미용의 글로벌화 활동에 열심히 하라는 격려의 자리라고 여기고 어느 시기보다 대학의 특성화 및 평가에 따른 업무의 과중함이 따르고 있는 현실에서 여러 교수들과 좋은 의견을 나눌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한편 알롱제는 2년제, 4년제 학위취득이 가능한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과, 미용복지과, 웰니스뷰티경영학과, 웰니스뷰티테라피학과 등 전공별 신입생을 선발진행 중이다., 수능성적과 내신 성적 반영 없이 인적성검사와 1:1면접전형으로 선발 수시합격 후 중복지원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알롱제실용전문학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주성남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