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사례 발표 및 세미나, 석세스 포럼 등 펼쳐
창원지역 각 연구소 소장 및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창원단지 중소기업 미래창조 기술인 연구회는 지난해 1월 초 ‘창원단지 연구소장 간담회’에서 중소기업간 연구개발 중심의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산단공에 요청하면서 시작됐다.
올해부터는 창원단지 연구개발 혁신역량 강화와 인프라를 연계한 선순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창원시의 협조로 보조금을 지원 받고 있다.
특히 연구회는 신성장동력산업 육성과 사업화를 통한 가치창출을 위해 웹페이지 구축, 수요자 주도형 네트워크 모델로 운영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올해 연구회와 창원시 멘토 지원 사업에 대한 성과보고 및 웹페이지 구축과 ㈜한국열처리에 대한 멘토 지원에 대한 성공사례 발표가 이뤄진다.
또 지식재산권과 관련한 세미나가 열려 지식재산권의 가치와 기업혁신의 중요성에 대한 재인식의 기회가 제공된다.
아울러 석세스 포럼 연구를 통해 3D프린터 등 3건에 대한 상호 토론을 하게 된다.
연구회는 내년에 정부의 중소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연구개발 지원 확대 정책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창원단지 중소기업들이 글로벌 경쟁패러다임에 맞는 기술혁신기업으로 변신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산단공은 ‘창원단지 중소기업 미래창조 기술인 연구회’를 운영함에 있어 지자체와 유관기관의 역량을 결집할 수 있는 플랫폼 기능 강화와 이를 통한 단순 생산가공 집적지에서 연구개발기능이 복합된 산업클러스터 고도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