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국제패션디자인전문학교.
이탈리아 최초의 디자인 전문대학원 ‘도무스 아카데미(Domus Academy)’와 디자인 학사, 석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이탈리아 사립 미술원 ‘나바(NABA)’의 유학설명회를 개최한 국제패션디자인전문학교가 화제다.
국제패션디자인전문학교는 국내최초 패션교육기관으로 78년의 역사를 자랑하며 앙드레김, 이상봉, 박춘무, 박윤수 등 50만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패션 단일 전공 교육기관이다.
최근 유학설명회에서는 도무스 아카데미 1년 석사 과정 및 인턴십, 나바 3년 학사 및 2년 석사학위 과정에 대한 정보가 제공됐으며 입학조건 및 서류안내, 이탈리아 비자 수속 및 현지생활 등에 대한 상세한 안내로 진행됐다.
또한 ‘나바(NABA)’와는 패션과정으로는 국내최초로 2년 과정을 마치고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경우 별도의 자료 없이 ‘나바’에 2학년으로 편입할 수 있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국제패션디자인전문학교 관계자는 “패션디자인과, 패션비즈니스과 학생들이 유학에 대해 상당히 어렵게 생각했는데 이번 유학설명회를 통해 중요성과 의욕도 많이 생긴 것 같다”며 “앞으로도 갈수록 글로벌화 되고 있는 패션업계에 발맞춰 인재들을 배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제패션디자인전문학교는 2015학년도 패션디자인전공, 패션디자인(유학과정), 패션비즈니스학과 등에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