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로PC방
최근 이러한 걱정을 해결해주는 PC방 ‘노하드 시스템‘이 주목을 받고 있다. PC방 노하드 시스템은 손님용 PC에는 하드 디스크가 없고 매장 내 자체 서버 PC가 클라이언트 PC 전체를 관리하면서 부팅에 필요한 윈도우를 비롯한 모든 게임과 프로그램을 메인 서버에서 관리하며 운영하는 구조를 말한다.
PC방 창업을 한 업주가 PC를 직접 관리하지 않아도 피시방 운영에 관한 모든 작업이 전 자동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수많은 PC를 일일이 관리하지 않아도 된다는 편리성이 있다.
PC방 창업 전문 기업 해피로피시방은 노하드 시스템 서버 세팅 및 기가랜 네트워크 구축에 있어서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있으며 그간 문제점으로 지적된 안정성 이슈를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성과를 거뒀다.
예전 PC방 창업에서는 100대의 컴퓨터라면 100대 모두 각각 게임패치를 받아야 했지만 해피로피시방 노하드 시스템은 초고가의 부품으로 구성된 메인 운영 서버 2대(주서버와 보조서버)와 패치서버 1대를 합해 총 3대가 유기적으로 PC방 게임 및 이용에 직접 관여하면서 패치까지 자동으로 실행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창업주 입장에서는 PC관리 업무가 상당히 쉬워진 것.
노하드 시스템과 기가랜 네트워크 기술지원을 통해 PC성능 및 인터넷 속도까지 향상돼 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매장운영 전반에 걸쳐 여러 이득을 볼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해킹이나 바이러스 감염의 문제도 서버의 원본프로그램만 보안하고 치료하면 되기 때문에 보안 안정성이 한층 개선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본사에 매장관리용 서버를 두고 전문가가 직접 원격으로 가맹점 PC를 관리하고 있다.
이처럼 여러 장점을 보유한 노하드 시스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핵심은 단연 기술력이다. 해피로피시방은 원천기술 확보뿐만 아니라 초고가 서버 및 시스코허브 등 고가의 장비 도입을 통해 기술력과 장비의 안정성을 동시에 확보함으로써 성공적인 PC방 창업 프랜차이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전국 200여개 지역AS서비스망을 구축해 상시 출동하는 시스템을 운영하는 것 역시 해피로피시방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이다.
해피로피시방 송성원 대표는 “PC방은 꾸준한 관리가 생명인 만큼 초보PC방 창업자에는 버거운 부분이 있을 수 있지만 노하드 시스템을 통해 손쉬운 PC방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창업이 훨씬 수월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