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서울문예전문학교.
이는 방송촬영현장과 패션쇼(서울컬렉션 등), 잡지 및 화보 촬영 현장에서 생생한 현장 교육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헤어디자이너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헤어디자인학과에서 취득하는 자격증보다도 현장 경험이다. 이를 교육과정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학생 개개인의 다양한 현장 경험을 통해 우러나오는 헤어디자인 실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서울문예전문학교 헤어디자인과의 교육 방식이다.
특히 서울문예 헤어디자인과의 교수진으로는 서울컬렉션을 비롯한 세계 주요 패션 위크 및 주요 패션쇼 모델 헤어 섭외 1순위로 꼽히는 오민 교수를 필두로 헤어디자인 분야는 물론 패션, 뷰티, 모델, 방송·공연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을 통해 헤어디자인학과 학생들의 현장 경험의 토대를 마련해주고 있다.
또한 졸업 시까지 진행되는 국가공인 자격증을 비롯한 뷰티 분야와 관련된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을 무료로 교육하고 있으며 올해 신축된 최신식 뷰티 전문 시설을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현장경험을 물론 실기실습도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에 실제 헤어디자인 중에서도 프리미엄 뷰티샵, 패션쇼 백스테이지·방송국·기획사 등 방송연예 및 뷰티 분야로 활발하게 취업과 연계해 진행하고 있다.
서울문예전문학교에서 헤어디자인학과가 속해있는 뷰티예술학부(메이크업학과, 이철헤어커커학과, 헤어디자인과, 피부미용학과) 외에 개설된 학부로는 대중문화예술학부(모델학과, 넌버벌퍼포밍학과), 패션예술학부(패션디자인학과, 패션스타일링학과, 패션마케팅학과, 테크니컬패션학과) 공간디자인학부(건축학과, 인테리어디자인학과, 방송공간연출학과, 전시디자인학과(디스플레이디자인학과))등 취업이 잘 되는 학과로 개설돼 있다.
서울문예전문학교는 현재 2015년 신입생을 100% 면접전형을 통해 모집하고 있으며 관련 사항은 서울문예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