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톰을 만들어낸 데츠카 오사무의 데츠카 프로덕션과의 콜라보로 현재 옐로우 색상을 특징으로 하고 있는 ‘아톰_코믹스’, 와펜 스티커 느낌의 ‘아톰_와펜’, 아톰의 여자친구 우란이가 그려진 ‘아톰_우란핑크’, 화려한 웹툰 구성을 갖추고 있는 ‘아톰_카툰플라잉’, 블랙컬러를 사용해 깔끔함을 자랑하는 ‘아톰_카툰러닝’ 총 5가지 디자인으로 출시되고 있으며, 이는 아톰의 갖가지 스토리를 담고 있어 개성 있고, 특색 있는 디자인을 자랑하고 있다.
그러나 ‘폰폼 아톰 캐릭터케이스’의 인기비결은 디자인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아이폰 6 아톰케이스는 1차적으로 열가소성 폴리우레탄(TPU) 케이스가 기기의 전신을 감싸고 그 위에 전신을 보호하는 열가소성 플라스틱(PC)케이스가 고정돼 있어 케이스를 분리 해 원하는 컬러로의 교체가 용이하다. 열가소성플라스틱의 경우 일반 판유리의 보완재로도 쓰일 정도로 스크래치에 강하며 열가소성 폴리우레탄은 실리콘보다 단단하고 충격흡수율이 높다.
게다가 제품 모서리에 스트랩 홀이 있어 열쇠고리나 USB 등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제품 옆 면에 교통카드나 신용카드를 삽입할 수 있어 따로 지갑을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는 특징이 있다. 카드 수납공간에 카드를 맞춰 끼우면 카드가 휴대폰 케이스를 받쳐주는 거치대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어 별도의 핸드폰 거치대가 필요 없다는 장점 또한 가지고 있다.
이렇듯 튼튼한 내구성과 사용 편리성에 따라 국내 품절 행렬을 이어가던 폰폼 아톰 캐릭터케이스는 현재 해외직구 전문 사이트 ‘아마존’에 입정해 해외에서도 판매를 이어갈 예정이다.
현재 폰폼은 폰폼샵에서 1+1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으며 폰폼의 핸드폰 케이스를 구매할 경우 교체 가능한 PC커버를 추가 증정하고 있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아이폰 6 아톰케이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폰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