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창시절 수학여행 등으로 누구나 한번쯤은 찾은 추억의 장소이자 세계유산 등이 즐비한 경주가 최근 명절 힐링여행으로 주목받고 있다.
경북 경주는 신라시대 수도로 역사의 도시답게 볼거리와 즐길거리는 물론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다양한 맛집도 즐비해 365일 남녀노소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다. 특히 경주 보문단지 내에는 각종 축제와 행사들로 여행객들의 눈을 즐겁게 해주고 있다. 또한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코스인 맛집 탐방도 인기가 높다.
경주 보문단지 근처에는 다양한 맛집들이 눈길을 끌고 있는데 경주맛집 `정수가성`에서는 특유 음식들로 여행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여행을 즐기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한끼 식사를 든든히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경비를 줄이기 위한 여행객들에게는 여행지에서의 비싼 식사가 부담될 수 있다.
정수가성의 주 메뉴는 한우 떡갈비정식, 한우 석쇠불고기, 간장게장 등이다. 정갈하고 맛깔스러운 반찬은 값비싼 한정식에 비해 모자람이 없다.
또한 노릇하게 잘 구워진 생선구이를 더해 10여가지 이상의 푸짐한 반찬으로 가득 채운 한상차림은 여행에 대한 추억은 물론 감동을 더해주기에 충분하다.
정수가성 최정기 대표는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손님들에게 신선한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매일 신선한 재료를 준비한다”며 “선조들의 전통의 맛과 멋을 살리고 현대인의 입맛에 맞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창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