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장학생 20명에게 장학금 총 2,000만원
좋은데이나눔재단은 지난 26일 부산 서구청을 방문해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
[일요신문] 좋은데이나눔재단(이사장 최재호)은 지난 26일 부산 서구청을 방문해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
부산시 서구청 대강당에서 진행된 장학금 전달식에는 박극제 서구청장과 좋은데이나눔재단 강민철 이사(무학 대표이사)와 권기재 본부장, 60여명의 장학회 임원진과 가족이 참석했다.
이날 전달된 장학금은 좋은데이 장학생으로 선발된 서구청 관할 학업우수 장학생 20명에게 개인당 100만원씩 지원된다.
좋은데이나눔재단과 서구청은 이번 장학금 전달 외에도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으로 연을 맺어 왔다.
두 기관 단체는 지난 여름, 서구지역의 저소득 소외계층 주거보수사업에서 첫 연을 맺었다.
좋은데이나눔재단은 부산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서구지역의 주거보수가 필요한 가구를 선정, 도배장판을 교체해주는 ‘좋은데이와 함께하는 행복한 보금자리’사업을 진행했다.
이후에도 동절기 연탄사용 가구를 위한 ‘사랑의 연탄나누기’ 행사를 통해 서구지역민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이번 좋은데이 장학금 또한 지역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사업의 일환으로 전달됐다.
좋은데이 강민철 대표이사는 “지역민이 도움을 필요로 하는 곳이라면 어디든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사회공헌 활성화를 다짐했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