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대한병원협회(회장 박상근)는 병원 중견 및 초급관리자 대상 리더십 교육을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4월 8일부터 10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대웅인재개발원에서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병원을 둘러싼 급격한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병원 조직 역시 변화가 불가피한 상황으로 전개되고 있어 병원 중견관리자와 초급관리자의 리더십 역량강화가 중요한 문제로 제기되고 있다. 하지만 현재 각 개별 병원에서는 모든 중견관리자 또는 초급관리자를 위한 전문적인 리더십 역량 강화 교육이 전무한 상태로 체계적인 교육이 필요한 시점이다.
이에 병원협회는 리더십 교육을 통해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면서도 조직변화를 이끌어갈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며 중견관리자와 초급관리자의 역할과 목적에 맞는 맞춤 교육을 계획했다.
2박3일간 일정으로 진행되는 중견관리자리더십 과정은 중견관리자를 거시적 안목을 가진 미래지향적인 중견 리더로써 육성하고 병원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창의성 발굴과 변화에 따른 갈등을 발전으로 이끌 협상능력 및 현장중심의 소통능력 배양을 주 내용으로 하고 있다.
또한 4월에는 초급관리자리더십 과정을 열어 리더로서의 기본적인 자질 육성 및 전략적·기획적 사고능력을 배양하고 일관성 있는 리더십을 갖추는데 필요한 가치관을 확립에 주안점을 둘 예정이다.
3월과 4월 열리는 이번 리더십 교육 관련 세부 프로그램 및 강연자는 대한병원협회 홈페이지(www.kha.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신청은 선착순 병원협회 교육신청사이트(http://edu.kha.or.kr)에서 하면 된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