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 많은 사람들이 김자영씨와 같은 경험 때문에 더욱 다이어트를 어렵게 생각할 지도 모른다. 매번 다이어트가 실패와 반복이 되풀이 되면, 날씬한 몸매에 대한 희망은 사라지게 되고 자연스레 포기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또한 다이어트가 실패로 이어지는 요인 중에는 체내에 불규칙적으로 지방이 쌓이는 특정 부위가 최고의 난점이 되기도 한다. 대표적인 부위로 하복부와 허벅지, 팔뚝 부위를 들 수 있는데 사람들에게는 빼기 어려운 부위로 각인되어 다이어트를 쉽게 포기하게 만든다.
최근에는 전신 지방흡입술 또는 부위별 지방흡입술을 통해 축적된 지방을 제거하고 후 관리로 운동과 식이요법을 진행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한 후 다시 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관리하기 위해서다.
특히 특정 부위의 지방만을 효율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더(THE)포인트 지방흡입술’에 대한 관심이 매우 뜨겁다. 잘 빠지지 않는 부위 때문에 고민하는 소비자들이 대다수이기 때문이다.
‘더(THE)포인트 지방흡입술’은 레이저와 초음파를 이용한 멀티스텝 레이저 시술로써, 5가지 지방용해단계를 거쳐 조직손상을 최소화하여 출혈과 통증, 붓기를 기존 수술 방법에 비해 3분의 1로 감소시켰으며 회복속도 또한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압구정 더성형외과 김수철 원장은 “‘더(THE)포인트 지방흡입술’을 통해 원하는 부위의 지방을 쉽게 제거할 수 있지만 숙련도가 부족할 경우 시술 후 피부가 쳐지거나 매끄럽지 못하고 울퉁불퉁해지는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때문에 지방흡입술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시술 케이스를 보유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시술을 받도록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지방흡입을 한 후에는 사후관리를 통해 체계적으로 몸매관리가 이루어져야 한다. 수술이 잘 마무리 되었다 하더라도 후관리가 부실할 경우 붓기 등으로 인해 만족스러운 결과에 이르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지방흡입술 후 사후관리로 빠른 회복을 돕는 사후관리 프로그램으로 체형별 회복프로그램, 더마라이트, 고주파 관리 등이 있으며 체계적으로 진행 될 경우 눈에 띄는 효과를 확인 할 수 있다.
수술을 통한 지방흡입술이 몸매관리를 하기 위한 틀이 될 수는 있지만 정답이 될 수 없다는 것을 인지 해야 한다. 지방흡입술 후 그와 더불어 전문의가 제안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체계적인 사후관리, 개별적 운동과 식단 조절 등 꾸준한 자기관리가 이루어져야 건강하고 만족할 만한 체형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