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사)미역다시마전략식품사업단이 출시한 천연 조미료가 주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기장은 국내에서도 손꼽히는 청정지역으로 유명하다. 특히 사업단은 자체브랜드 ‘닥터해초’를 기반으로 좋은 품질의 다양한 천연가공 식재료들을 출시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닥터해초의 천연조미료는 합성원료인 MSG는 물론 합성보존료, 합성착색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는 ‘자연이 주는 원물 그대로의 맛’을 표방한다. 다시마를 비롯해 멸치와 새우, 표고버섯 등 국내산 원료를 100% 사용, 더욱 믿고 먹을 수 있게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해물멸치, 멸치, 다시마, 표고버섯, 가쓰오 등 6가지 맛으로 구성되는 닥터해초 천연조미료는 원물팩, 파우치, 스틱, 보틀의 형태로 출시될 예정이며 제품 보관은 물론 그 사용도 더욱 쉽게 만들 계획이다.
이 같은 닥터해초 천연조미료는 가정에서 만드는 국, 탕, 찌게는 물론 각종 음식의 밑간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자연재료 성분 100%의 닥터해초를 사용할 경우 자연스레 음식에 소금첨가가 줄어들어 나트륨 섭취량도 줄일 수 있다고 하니 건강에 더욱 이로울 수 밖에 없다.
(사)미역다시마전략식품사업단이 야심차게 선보이는 천연조미료 ‘닥터해초’는 다시마 전문가공식품몰 ‘다시마몰’에서 판매 중이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