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 가지 강점으로 경남 최고의 캠핑 중심지 될 것”
김해가야테마파크는 지금껏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웰빙·힐링‘형(型)의 캠핑장을 8,500㎡ 부지에 조성해 5월 개장에 맞춰 일반에 공개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공연, 체험, 전시, 먹거리, 놀이, 휴식 등 오감체험형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1,000만 관광도시 김해의 구심점이 될 김해가야테마파크에 최근 더욱 증가하고 있는 캠핑 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 숙박시설이 더해짐에 따라 김해를 찾는 관광객의 발걸음이 한층 더 빨라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해가야테마파크에 조성되는 캠핑장은 전체적으로 가야의 고유문화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독창적인 주제로 꾸며진다.
30대의 카라반과 단체 숙박을 위한 텐트 사이트를 중심으로 풀장(하계)·잔디광장·종합관 등 각종 편의시설을 함께 갖추게 된다. 규모는 최대 400여 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도록 마련된다.
특히, 각각의 카라반 사이트를 독립적인 공간으로 구분, 전면부는 호텔의 정원을 연상케 할 정도의 고급스러운 콘셉트로 꾸며진다.
아울러 기존 캠핑장들과는 크게 다섯 가지 측면에서 차별성을 지니도록 마련된다.
김해가야테마파크에 신개념 이색 캠핑장이 들어선다. 사진은 캠핑장 조성 예상도.
-김해가야테마파크와 입장 연계
우선 캠핑과 테마파크와의 패키지를 통해 아빠와 엄마는 일상을 떠나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고, 아이들은 테마파크에서 즐겁게 뛰어놀며 2천년 전 가야를 만날 수 있다.
이른바 ‘비일상의 체험’이라는 테마파크의 기능을 캠핑장을 통해 두 배로 느낄 수 있는 것이다.
-최신 고급시설 및 편의시설 마련
최신의 고급 시설과 함께 다양한 편익시설을 완비해 더욱 쾌적한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추진된다.
김해가야테마파크의 숙박시설 민간수탁자인 (주)아이엘디-판다카라반의 경우, 카라반을 자체 개발·생산하거나 해외 유명 브랜드 제품을 수입해 전국 캠핑장과 펜션·리조트 등에 공급·운영해왔던 국내 카라반업계의 선두주자다.
따라서 김해가야테마파크에 조성될 카라반 역시 최신의 제품으로 설치된다.
또 즉각적인 A/S가 가능하므로 항상 쾌적한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에어컨이나 전기온수 보일러를 활용한 냉·난방 시설과 럭셔리한 인테리어 등으로 여느 캠핑장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고급화가 추구된다.
각종 편의시설도 김해가야테마파크 캠핑장을 부각시키는 매력적 요소다.
각 카라반에 인접해 주차가 가능토록 설계해 편리함을 더하고, 중심부에는 약 1,000㎡(약 300평) 규모의 잔디마당을 구성해 각종 단체행사나 야외활동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샤워장·세면장·식기세척장·식당·매점·화장실 등의 편의시설도 종합관 건물 내에 함께 구성돼 이용에 따른 불편이 최소화된다.
-웰빙·힐링 중심 캠핑공간
최신·고급화를 꾀하면서도 자연친화적 치유공간으로서의 기능을 최우선적으로 고려, 몸과 마음의 동시 힐링 캠핑 환경으로 조성된다.
캠핑장 내부와 각 사이트의 경계마다 측백나무가 심어져 ‘공기의 비타민’으로 불리는 피톤치드의 바다를 만들어진다.
또,카라반 내부에 설치되는 족욕탕의 경우 편백나무와 함께 ‘토르말린(전기석․電氣石)’을 소재로 제작된다.
‘토르말린’은 수정과 같은 육방정계에 속하는 광물로 천연미네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피부노화를 막아주고 혈액순환 및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과를 지녔다고 알려져 있다.
-편리한 예약·결제 시스템
캠핑장 예약하기가 쉽지 않은 국내의 현실에 대응하기 위해 온라인 예약 및 결제 시스템이 도입된다.
별도로 운영되는 홈페이지를 통해 현재의 객실 예약상황을 실시간으로 체크하고, 원하는 날짜와 객실을 원스톱으로 예약·결제할 수 있다.
아울러 회원제 시스템이 도입돼 더욱 빠르고 간편하게 예약을 진행할 수 있다.
-다양한 프로모션
제39회 가야문화축제기간 중(4월 29일~5월 3일) 숙박 시설 이용객에게는 30% 할인 혜택이, 재방문객에게는 50%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또 삼겹살데이 이벤트(매월 3일), 다문화가정 및 소년소녀 가장의 밤, 캠프체험행사(유아·초등학생 대상), 야외공연 및 레크리에이션 등도 선보인다.
특히 김해가야테마파크 인근에 위치한 김해천문대·분산성과 연계한 달빛걷기프로그램 등 시즌별 이벤트도 다양하게 개발된다.
한편, 김해가야테마파크 캠핑장의 이용요금은 최저 8만원(비수기 평일 4인실 )부터 최고 24만원(성수기 주말 6인실)까지 다양하게 구성될 예정이다.
이는 국내 카라반 업계의 일반적 이용요금과 대비해 중저가 수준이다.
김해가야테마파크 관계자는 “연간 관람객 50만 명이 찾을 김해가야테마파크에 캠핑장이 운영되면 김해의 다양한 관광지와 함께 경남 최고의 캠핑 중심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