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오는 29일까지 페이스북 등 SNS채널을 통해 홍보활동을 펼칠 100인의 ‘온라인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온라인서포터즈’는 자신의 SNS채널을 통해 대회 관련 단문이나 이미지를 게시해 U대회를 알린다.
또 광주U대회 공식 SNS채널을 통해 제공되는 대회 관련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파하며, 이벤트 참여 등 U대회 온라인채널을 활성화하기 위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조직위는 온라인서포터즈를 대회 시까지 운영하며 온라인 홍보를 활성화하고 대회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매달 우수 활동자에게는 상품이 지급되며, 향후 대회 중 경기장 초대 등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활동실적에 따라 1365자원봉사포털을 통해 자원봉사점수가 인정된다.
참가 신청은 조직위 공식 홈페이지 (http://www.gwangju2015.kr)를 방문해 공지사항에 안내된 내용에 따라 지원하면 된다.
조직위는 서포터즈 모집을 활성화하기 위해 모집기간 내에 ‘공유왕을 찾아라’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커피&도넛 모바일쿠폰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조직위는 페이스북, 블로그 등 9개의 SNS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온라인이벤트 진행 및 블로그기자단 운영 등 온라인채널을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정성환 기자 ilyo66@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