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인천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상룡)은 5월 31일까지 방송 산업을 이끌어갈 ‘차세대 방송영상 전문인력 양성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차세대 방송영상 전문인력 양성교육은 고용노동부와 인천 남구청이 지원하는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교육비가 지원되는 무료 교육이다. 교육생으로 선발되면 교육 수료 후 관계기업에 취업 연계, 중식비 지원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인천시에 거주하고 방송영상 산업에 취직하고 싶은 청년층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고 프로그램 디렉터(방송연출) 과정과 비디오·오디오 엔지니어(카메라 및 음향) 과정 중 선택 지원하면 된다.
프로그램 디렉터(방송연출)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방송기획 및 연출, 제작에 대한 전반적인 부분을, 비디오·오디오 엔지니어(카메라 및 음향)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영상촬영 및 편집 등 기술적인 부분을 다룬다.
교육은 6월 22일부터 8월 28일까지이며 한국폴리텍2대학 디지털방송과 교수진을 포함한 전문 강사들로 이루어진다. 또 장비위주의 실습교육으로 교육생들의 실무 능력과 전문성을 높이는 데 집중할 예정이다.
자세한 접수 방법은 인천정보산업진흥원에 접속해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진흥원 관계자는 “현재 시민참여형 방송국 ‘인천N방송’을 운영하고 있는데 이를 시민기자단 활동, 팀 프로젝트 추진 등 교육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