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인천시(시장 유정복)와 인천도시공사(사장 김우식)는 5월 관광주간과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한 달간 호텔엔조이, 이지웰페어와 국내 개별여행객 유치를 위한 인천여행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회원수 약 63만명, 1일 평균 페이지뷰 28만에 달하는 국내 대표 온라인 호텔예약사이트인 호텔엔조이는 “인천 좋거나 더 좋거나! 가족여행 갈래요?” 라는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5월 한 달간 인천 호텔을 예약하는 선착순 1000명에게는 3000원 할인 쿠폰이 제공되고 호텔엔조이 SNS(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에 인천호텔 이용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무료 숙박권 10매를 제공하는 이벤트다.
삼성과 LG를 비롯한 국내 대표 기업 및 정부 공공 기관 1000여 개, 144만명의 임직원이 이용하는 복지 사이트 이지웰페어는 5월 한 달간 펜션, 호텔, 패키지 상품 등 총 26개의 인천 대표 상품을 대상으로 온라인 특별 기획전을 연다. 사이트에서 인천 상품을 예약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64명에게 통합외식상품권(10만원/5만원권), 아이스크림 케이크 및 음료 모바일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번 5월 관광주간·가정의 달 온라인 인천관광 특별 기획전은 호텔엔조이 또는 이지웰페어에 가입돼 있는 각 회사 복지사이트에서 5월 1일부터 이용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5월은 국내 관광수요가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시기이고 특히 개별여행객은 국내시장의 97%를 차지하고 있다”며 “이번 국내 대표 온라인 여행사와의 제휴 프로모션을 통해 관광객 유치 및 인천관광 이미지 제고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