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복합쇼핑몰 스퀘어원
[일요신문]인천 연수구에 위치한 복합 쇼핑몰 ‘스퀘어원(SQUARE1)’은 지역 단체들과 협약을 맺고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스퀘어원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다양한 지역연계 활동을 행사를 실시한다. 먼저 오는 17일에는 스퀘어원 1층 야외광장(CU편의점 앞)에서 연수구 건강 가정•다문화 가족 지원센터와 함께하는 ‘가정의 달 축제’를 진행한다. 가족 참여 미니 스포츠, 페이스 페인팅, 풍선아트, 네일아트, 부채 만들기, 컵 케이크 만들기 등 지역주민들을 위한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 활동이 준비됐다.
이어 19일 오후 7시에는 ‘스퀘어원과 함께하는 다문화가족 영화 초대회’를 열고 다문화 가족 130명을 초청해 스퀘어원 4층 CGV 영화관에서 무료 영화 관람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다문화 가족들이 우리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된 행사다.
지난 3월 업무 협약을 체결한 스퀘어원과 연수구 건강 가정•다문화 가족 지원센터는 문화 사업관련 업무와 행사의 공동 추진, 문화사업 프로그램 교류 협력 등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연계성을 확보 등을 함께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마지막으로 5월 30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스퀘어원 1층 야외광장(CU편의점 앞)에서는 각종 공연과 이벤트, 체험 활동이 진행된다. ‘찾아가는 방문 한마당’이라는 이름으로 퓨전 국악공연, 페이스 페인팅, 풍선아트, 컬러비즈, 부채 만들기 등의 체험 기회가 주어진다 인천의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협동조합과 공공기관 및 향토기업의 우선구매 확대, 판로개척, 시민사회 홍보를 위해 구성된 인천시사회적경제 민관공동 시장개척단과 함께 준비한 이벤트다.
복합 쇼핑 문화공간, 인천 스퀘어원의 5월 가정의 달 다양한 이벤트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