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7.14:00, 시청 1층 대강당...이전기관과 지역대학간 업무협약 체결
이번 채용설명회는 부산혁신도시로 이전하는 11개 공공기관 및 3개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진행된다.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채용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공공기관들이 신입사원 채용요강 설명, 지역출신 선배들의 사례 발표가 진행될 예정으로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부산지역 젊은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채용상담부스가 설치돼 기관별 채용담당자와 취업준비생들과의 1:1로 취업상담도 진행된다.
부대행사로 대회의실 모의 면접실에서는 각 대학에서 추천한 학생 55명을 대상으로 심층 모의면접도 이뤄진다.
아울러 이전공공기관(10개)과 지방대학(14개교) 간에 지역인재 채용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도 체결된다.
업무협약이 체결되면 이전공공기관은 지방대학 졸업자를 채용 우대하고, 각 대학에서는 이전공공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의 교육 및 육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지원을 펼쳐 공공기관 조기 지방 정착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전망이다.
김태효 부산시 대외협력담당관은 “이번 합동채용설명회를 계기로 부산지역으로 이전하는 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 목표를 상향 설정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이전 기관의 성공적인 정착과 지역인재 채용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