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문화체육관광부와 인천시가 주관하고 인천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상룡)이 주최하는 인천콘텐츠코리아랩은 오는 6월 4일 힐링콘서트를 인천대학교 송도산업단지캠퍼스조성사업단과 공동으로 인천시민에게 마음치유, 행복,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힐링 콘서트는 6월 4일 7시부터 9시30까지 인천대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혜민스님과 개그우먼 김신영씨를 강연자로 초빙한다. 혜민스님은 ‘무겁지 않은 행복’이라는 주제로, 개그우먼 김신영 씨는 ‘유쾌한 청춘 만들기’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본 힐링콘서트는 인천콘텐츠코리아랩 아이디어 생성과정의 세부사업인 힐링강좌로 추진되며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누구에게나 열린 강좌이다.
힐링콘서트는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온오프믹스 홈페이지(http://onoffmix.com/event/47167)를 통해 900석을 사전접수 받을 예정이다. 혜민스님은 힐링콘텐츠를 기반으로 마음치유와 행복, 희망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며 개그우먼 김신영 씨는 개그소재의 창작을 위한 모티브 아이디어 생성을 콘텐츠로, 청춘에게 힘이 되는 이야기 및 유쾌한 청춘을 위한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향후 인천시는 인천정보산업진흥원과 함께 인천시민을 위한 문화강연 및 아이디어 생성을 이끌어서 창업과 창작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인천콘텐츠코리아랩 사업을 통해 전폭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힐링콘서트 뿐만 아니라 7월부터는 아이디어 생성과정으로 다양한 분야 콘텐츠(게임, 뷰티, 웹툰, 사진, 뮤지컬, 스토리텔링 등)의 기초분야 습득을 통해 꿈을 키우는 ‘콘텐츠드림(Contents Dream)강좌’, 청춘들에게 주된 고민(진로‧미래)을 주제로 취업 및 창업·창작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연인 ‘청춘불고(靑春不苦)’와 콘텐츠 분야 예비창업자와 창작자에게 실질적인 사업계획서 쓰는 방법에서부터 사업 발표에 대한 멘토 역할을 해주는 ‘무한창작팩토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인천콘텐츠코리아랩의 아이디어 생성과정을 통해 인천시민의 콘텐츠 창작과, 열린 기회의 공간을 제공하며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융합분야(순수예술과 인문, 문화콘텐츠와 첨단기술)에 대해서도 기회를 제공한다. 인천정보산업진흥원은 인천콘텐츠코리아랩을 통해 인천시민의 청년창업·창작을 통해 실업률을 낮추고 문화융성의 부가가치 창출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