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0.10:30, 벡스코 제2전시관...동래구, 해운대구, 금정구, 수영구, 기장군 등과 공동
동래구, 해운대구, 금정구, 수영구, 기장군 등 5개 기초자치단체와 함께 마련한다.
동부산권 소재 고용우수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부산지역 구직자들에게 열린 취업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동부산권 대표기업인 ㈜신세계조선호텔부산, ㈜벡스코, 메가마트(주), 대선주조(주), 효성전기(주) 등을 비롯한 고용우수기업 17개사가 참여해 778명의 지역 인재를 채용한다.
채용관은 구직자가 희망 직종에 따라 쉽게 면접을 볼 수 있도록 업종별로 총 4개 테마 채용관으로 나눠진다.
‘마이스(숙박, 음식, 컨벤션업) 채용관’에는 ㈜신세계조선호텔, ㈜벡스코, ㈜옵스, 에스알에스코리아(주) KFC 등 11개사가 참여한다.
‘제조업 채용관’ 참여업체는 대선주조(주), 효성전기(주), ㈜퓨트로닉, ㈜토탈소프트뱅크, ㈜오스란임플란트 등 18개사다.
‘유통업 채용관’에는 ㈜신세계 부산프리미엄 아울렛, ㈜메가마트, 홈플러스(주) 등 7개사가 함께 한다.
‘IT·디자인·서비스업 채용관’에는 (재)정보산업진흥원, ㈜ 엠게임이엔티, ㈜디자인부산, 부산YMCA, ㈜케이티씨에스 등 16개사가 참여한다.
이외에도 파크하얏트호텔 등이 간접으로 참여한다.
또 채용박람회행사 참여자의 취업을 돕기 위해 취업컨설팅관, 홍보관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한다.
특히 부산지역 청년구직자를 위한 별도의 세미나관도 운영한다.
행사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을 가지고 행사장으로 오면 당일 면접이 가능하다.
김동욱 부산동부고용노동지청장은 “이번 채용박람회가 동부산 지역의 고용우수 기업과 지역 인재를 이어주는 채용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 지역 특성상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도소매·숙박 및 음식점업을 포함한 서비스 업종의 인력부족 문제와 구직희망 일자리 간의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