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조직위원회(이하 광주U대회)가 SNS 채널을 통한 사진공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광주U대회 조직위는 U대회 기간 동안 광주를 방문하는 내·외국인들에게 광주의 명소와 맛집을 소개하는 ‘광주, 자랑해봐U’ 이벤트를 15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이는 광주U대회 페이스북(www.facebook.com/Gwangju2015), 인스타그램 (instagram.com/nuribi_2015universiade), 또는 카카오스토리(story.kakao.com/ch/2015gwangju) 페이지에서 나만의 광주명소를 담은 사진이나 맛집의 ‘먹방’사진을 등록하면 된다.
참여자 중 가장 센스 넘치는 사진을 등록한 70명에게는 문화상품권 1만원권이 증정되며, 이벤트에서 선정된 사진들은 광주U대회 공식 SNS페이지를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조직위는 이와 함께 SNS채널에 광주지역 관광정보를 담은 ‘누리비 투어 맵’을 제작·배포하는 것은 물론 경기장별로 교통편과 주변 맛 집 소개 등의 각종 정보를 게재해 대회 기간 동안 광주와 경기장을 찾은 외부 관광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송승종 조직위 홍보부장은 “사진공모 이벤트를 통해 광주가 가진 문화적인 자산을 소개하는 등 방문객들에게 ‘광주’가 매력적인 도시로 기억될 수 있도록 도시브랜드와 연계한 다양한 홍보전략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조직위는 페이스북과 블로그 등 8개의 SNS채널을 통해 18일 앞으로 다가온 대회 관련 소식들을 발빠르게 제공하고 있으며, 막바지 대회 붐 업과 참여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정성환 기자 ilyo662ilyo.co.kr